IT융합 및 모바일 솔루션 대표기업인 아이엔소프트(대표 황광익)가 2011년 주요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솔루션 및 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완료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아이엔소프트가 준비한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솔루션은 크게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관리,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서비스 3개 분야이다. 이들 솔루션 및 서비스는 이미 몇몇 기업에 적용돼 안정성과 기능적인 측면에서 검증돼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 인프라인 가상화 솔루션 및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과 연계해 사용자 기반의 자원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엔소프트는 이를 위해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기업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업무 플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다양한 자사 또는 외산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과 연계해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관리는 아이엔소프트의 핵심 솔루션인 ‘오픈매니저’를 기반으로 대용량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용되고 있는 하드웨어(HW), 소프트웨어(SW), 가상 운용체계(OS) 및 솔루션 등과 같은 인프라에 대한 자동화된 구성 정보 관리 체계를 제공한다.
또 다양한 서비스 관점의 통합 관제 구축 경험과 공급사례를 통해 검증된 클라우드 운용 모델도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 중심으로 클라우드 인프라와 공유 자원(네트워크·스토리지)을 연계해 통합적인 운영 현황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상용화해 유수한 국내 사이트에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을 통해 아이엔소프트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자동화된 클라우드 구성정보 관리 기능과 이를 기반으로 한 계층적 클라우드 인프라 관제 기능 및 서비스에 연계된 운영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대용량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동화된 클라우드 구성 정보관리 체계를 기반으로 서비스 중심의 통합관제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 회사 황광익 사장은 “아이엔소프트가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 및 서비스 분야에서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뿐 아니라 다양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