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Adobe Creative Suite) 5.5’는 프린트·모바일·비디오 등 다양한 미디어 영역에서 콘텐츠 디자인 및 개발 툴로 각광받고 있는 소프트웨어다. 모바일 미디어와 플랫폼 환경에서 최상의 창작 환경을 제공해 디자이너와 개발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5.5’에는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의 스크린에서 구동되는 풍부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을 제작·배포할 수 있도록 하는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 제작도구와 HTML5 기술이 함께 구성돼 있다.
이 제품을 통해 안드로이드와 블랙베리 및 i-OS 등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플래시 플레이어를 통해 고급 비디오 콘텐츠와 게임 서비스,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도 구현할 수 있다.
디지털 퍼블리싱도 신기능으로 무장했다. CS5.5에 포함된 인디자인 CS5.5와 함께 통합된 폴리오 프로듀서(Folio Producer) 툴 킷을 활용해 태블릿 기기를 위한 페이지 레이아웃에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부여할 수 있다.
뛰어난 비디오와 오디오 편집 기능도 주목받고 있다. 어도비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Adobe Mercury Playback Engine)은 GPU 하드웨어 지원이 확장돼 노트북PC와 더 많은 그래픽 카드를 지원해 사용자들이 고해상도의 프로젝트 작업을 무리없이 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어도비는 학생과 교사를 위해 할인된 가격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5.5’ 학생 및 교사용 에디션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도비 관계자는 “학생과 교사들의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창의적인 표현 능력과 경쟁력을 배양할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