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상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SK브로드밴드/B인터넷

SK브로드밴드는 올해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고객이 평가한 서비스 만족지수인 NCSI  1위를 달성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고객이 평가한 서비스 만족지수인 NCSI 1위를 달성했다.

 SK브로드밴드(대표 박인식)의 대표 브랜드인 ‘B 인터넷’은 지난 4월 발표된 방송통신위원회 ‘2010년 방송통신서비스 품질평가’ 초고속인터넷 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것으로 조사되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초고속인터넷 전송속도 측정 결과, 다운로드 61.6 Mbps, 업로드 43.4 Mbps로 가장 높은 측정치를 보였다. 특히 2위 업체 속도와 비교해 다운로드는 경우 75%, 업로드는 68%나 더 빠른 속도를 보였다.

 또한 B 인터넷은 다운로드 최저 보장속도를 지키지 못한 품질 미흡지역이 없었다. 무결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이라고 SKB는 설명했다.

 이승석 SKB CTO는 “일반 가정까지 광으로 연결하는 FTTH 서비스 커버리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속도저하 요인을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해 품질저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강화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최상의 고객 상담 및 AS 서비스를 위해 콜센터 및 행복기사 교육을 강화하고 적기에 고객의 불편을 신속 정확하게 해소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을 활용한 현장 서비스 효율화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SKB는 새로운 유선 대표 브랜드 ‘B’를 앞세워 유선 서비스 경쟁력 및 SK텔레콤 ‘T’와 시너지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객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차별화된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고객 중심 경영강화로 경쟁사 대비 월등히 높은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확보해 장기우량 고객 중심의 안정적인 가입자 기반을 조성하겠다는 전략이다.

 대표적인 고객케어 서비스로는 ‘나는 B타임 서비스’와 ‘스마일 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나는 B타민 서비스’는 SK브로드밴드 서비스 브랜드인 ‘B’와 몸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을 합친 말로, 고객의 인터넷 사용환경을 사전적으로 케어하여 고객에게 만족을 제공한다는 의미로 마련되었다. 노트북, 스마트폰에서도 100M 무선인터넷을 제공하는 홈 와이파이 서비스, 인터넷 및 PC 점검 서비스, 복잡한 PC 배선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프리미엄 배선 서비스, 트렌디한 IPTV 리모콘 제공 등을 고객들이 사용 연수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스마일 서비스는 개통·장애 서비스 전 고객에게 핸드폰문자로 방문기사의 밝게 웃는 사진과 실명을 안내해 낯선 사람의 방문을 불편해 할 수 있는 고객에게 신뢰감을 제공한다.

 SKB는 또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는 의지를 실천하고자 방문시간을 고객사유가 아닌 이유로 지키지 못했거나 약속한 행복기사가 아닌 다른 행복기사가 방문할 때도 고객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고객약속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SKB는 올해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고객이 평가한 서비스 만족지수인 NCSI 1위를 달성했고 ‘2011 여성소비자 선정 품질만족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박인식 사장은“고객이 SK브로드밴드의 서비스를 가입하고 이용하면서 보다 많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