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안드로이드,플레이북,아이폰 모두 지원하는 플래시 개발툴 공개

어도비, 안드로이드,플레이북,아이폰 모두 지원하는 플래시 개발툴 공개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23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안드로이드, 플레이북, 아이폰에서 플래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어도비 플래시 빌더 4.5(Adobe Flash Builder 4.5) 및 플렉스 4.5(Flex 4.5) 업데이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해당 플랫폼은 안드로이드 개발만 지원해 왔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을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 개발이 동시에 가능해진 것이다. 이에 따라 국내 모바일 개발자들의 반응이 주목된다. 개발자들은 단일 플랫폼만으로도 모바일 앱을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 블랙베리 앱 월드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어도비는 "최근 소비자들이 스마트폰 및 태블릿을 통해 보다 많은 콘텐츠를 접하게 되면서 기업들은모바일앱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이를 중요한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포함시키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어도비의 플래시 빌더와 플렉스는 기업들로 하여금 하나의 툴, 하나의 프레임워크, 하나의 코드 베이스로 데스크톱은 물론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도 실행되는 고성능 앱을 개발할 수 있게 해 준다"고 강조했다.

특히 플렉스 4.5는 이전 버전에 비해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하여 개발자들로 하여금 데스크톱, 웹, 최신 모바일플랫폼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한다. 개발자들은 플래시 빌더 4.5가 제공하는 우수한 코드 양식, 코드 완성, 코드 생성 기능들을 통해 플렉스 및 액션스크립트 (ActionScript)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신속하게 개발하고, 어도비 에어 (Adobe AIR) 기반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오늘날 8000 만 대 이상의 안드로이드 기기, 블랙베리 플레이북, 아이패드 및 아이폰에 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올해 말까지 2 억 대 이상의 모바일 기기가 에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한다.

최신플래시빌더 4.5를구매하기에앞서먼저사용해보기를원할경우, 한국어도비홈페이지에서 플래시 빌더 4.5(시험판) 영문 버전을 www.adobe.com/products/flash-builder.html 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플래시빌더 4.5 프리미엄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5.5 웹프리미엄 및 마스터컬렉션의 일부로 제공되며, 플렉스 4.5는무료 오픈소스 프레임워크에서 제공된다. 오늘날 PHP용플래시 빌더 4.5는안드로이드, 블랙베리태블릿 OS, 그리고 iOS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한다.

trend@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