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공영DBM ‘몬아크(MonArch)’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CRM 솔루션
공영DBM(대표 김정수)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접목한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몬아크(MonArch)’를 내놓았다. SNS를 CRM의 보완 또는 대체재로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는 점이 ‘몬아크’를 개발하게 된 배경이다.
‘몬아크’는 기업이 CRM 활동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기존 이메일, 단문메시지(SMS), 전화 등의 채널 외에 SNS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을 통해 단순히 기업의 홍보 수준에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실제 매출에 얼마나 기여하는지, 불만은 무엇인지 등을 평가·개선할 수 있다.
기업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끌어들인 고객들이 기업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구매한 내역을 분석할 수 있다. 또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에 일관되게 응대할 수 있다.
‘몬아크’의 묘미는 모바일에 있다.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친구들과 쉽게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것처럼 기업도 모바일 SNS를 고객 관리에 활용해 ‘실시간 소셜 CRM’을 구현할 수 있다.
고객들을 자사 SNS 계정의 친구로 등록해 두면 휴대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문의나 불만에 응할 수 있다. 또 이들의 메시지들을 기반으로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다. 휴대폰 화면에 나타나는 친구 목록 가운데 한명의 이름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연락처에 연동이 돼 등록된 친구들에게 쉽게 이메일이나 전화할 수 있다.
[주요특징]
▶OS:윈도
▶SNS를 통한 실시간 고객 대응 및 정보 축적
▶문의:(070)4185-0461
<그림>몬아크 실행 화면
[대표 인터뷰]
“SaaS 형태 CRM에 SNS 기능 접목”
스마트폰을 활용한 여러 가지 활동 중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것은 SNS다. 특히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대표적이며 많은 기업들이 앞 다투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채널로 SNS를 고려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제품 홍보의 수단으로만 사용하는 수준이다.
김정수 공영DBM 대표는 “이런 상황에서 SNS를 통해 고객들이 실제 매출에 얼마나 기여하는지 평가하고 다양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소셜 CRM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다”고 ‘몬아크(MonArch)’의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공영DBM은 지난 2006년부터 CRM코리아와 링크CRM이라는 서비스로서 소프트웨어(SaaS) 형태의 솔루션을 공급해왔다. 여기에 ‘몬아크’ 기능을 반영해 SNS를 통한 CRM 활동을 계획 중인 기업들에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제공할 계획이다.
글로벌 서비스로 진행되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속성 상 향후 3년 내에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의 진출도 꾀하고 있다. 올해는 3억원의 매출을 목표하고 있으며 미투데이, 와글 등 국내 SNS 서비스로 지원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사진>김정수 대표
-
안호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