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주)넷스루(대표이사 김종보, www.wiselog.com)는 이마트 인터넷 쇼핑몰에 자사의 커스터머포커스(CustomerFocus)솔루션을 공급했다고 11일 밝혔다.
커스터머포커스는 온라인 매장에서의 고객 행동 이력을 바탕으로 연령, 나이, 성별, 구매 이력 등의 고객 정보를 교차 분석하여 고객별로 상품 선호도나 성향을 추론하는 온라인 고객 프로파일링(Online Customer Profiling)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유사한 패턴을 보인 고객군을 추출하여 행동 특성과 변화 추이를 심층 분석하고 이들에 대한 타겟 마케팅을 손쉽게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이마트는 최근 투자를 강화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 행동에 대한 분석을 강화하여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온라인 행동 기반의 타겟 캠페인을 수행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보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마지막 방문 시점을 기준으로 방문 경과일수가 높거나 방문이 뜸한 고객에게 재방문 유도를 위한 캠페인을 수행하거나, 와인용품에 관심 있는 고객을 위한 맞춤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다.
넷스루의 김종보 대표는 “최근 온라인 채널을 통한 고객과의 접점 기회가 많아지면서 오프라인에서 축적되어온 고객 정보와 함께 웹, 모바일, SNS 등 다양한 경로로 생성되는 고객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기업들의 고민이 깊어 지고 있다.”며 “넷스루는 기업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웹/모바일/SNS 분석 통계에서부터 타겟 마케팅과 개인화 추천시스템까지 고객 행동 분석을 활용하는 토털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