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한 장마가 이어지면서 날씨정보가 귀중하게 여겨지는 요즘이다. 이번 주에는 장마철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말하는 웨더알람을 비롯 어린 아이를 키우는 엄마에게 필요한 앱이 눈에 띈다.
◇삼성앱스=삼성앱스는 소중한 아이를 위한 앱을 추천한다. 우선 아이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아기의 모든 것(All That Baby)’ 앱은 수유·배변·수면·성장 등 엄마가 챙겨주고 싶은 아기 생활을 간단하게 터치로 기록할 수 있다. 아기의 성장일지로 사진과 음성까지 기록할 수 있다. 최대 3명까지 기록할 수 있으며, 예방주사 기록도 남기는 게 가능하다.
삼성의료원에서 제공하는 ‘아기수첩’ 앱은 아기의 성장곡선 기록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예방 접종과 예약 정보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고, 건강한 아기를 위한 육아 가이드를 준다. 한글 교육 및 생활에 대한 가르침을 재미있는 양방향 콘텐츠로 제공하는 ‘다음키즈짱’ 시리즈도 아이들을 위한 교육 앱으로 꾸준한 인기다.
이 밖에 삼성앱스에서는 게임허브가 랭킹 순위 1위에 올랐다. 게임허브에서는 ‘위룰’ ‘위시티’ 등 유명 소셜 게임이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T스토어=장마철에 유용한 앱이 눈에 띈다. ‘말하는 웨더알람’ 앱은 기상청이 휴대폰 속으로 들어온 듯 하다. 날씨 걱정을 한 방에 해결했다. 김지원 SK텔레콤 매니저는 “언제든지 알람을 맞춰놓은 시간에 실시간 날씨정보를 제공하는 똑똑한 알람”이라고 소개했다.
아침에 일어나기도 힘든데 일기예보를 보기 위해 떠지지도 않은 눈으로 TV를 켜왔던 이들에게 유용하다. ‘당신의 아침과 일기예보를 책임지겠습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있다.
시크릿 가드 앱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만들어진 앱이다. 사용자만이 알고있는 마스터 암호, 다른 사람이 사용할 때 알려주는 서브암호 두 암호를 동시에 설정할 수 있다. 휴대폰 구경하자는 직장동료, 게임 하겠다는 친구들, 폰 검사하는 여자친구에게 서브암호를 알려줘 사진, 음악, 동영상, 전화번호, 통화목록, 앱 등을 선별해 숨길 수 있다. 암호 화면은 내장 암호화면과 유사하기 때문에 상대방은 숨긴 정보가 있는지 전혀 알 수 없다.
심리테스트플러스는 사랑하는 이성 간에 재미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앱이다. 여인, 친구, 동료들과 심심풀이로 할 수 있다.
모네타 미니가계부 앱은 스마트폰에서 가계부를 쓰면 인터넷 가계부에도 실시간 자동 연동된다. 모네타 미니가계부 앱을 이용하면 현금 잔액을 일별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지출 보고서, 수입, 대출, 보험, 카드상세 내역의 보고서도 제공한다.
◇앱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기타와 노래책’ 앱이 무료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내장된 100곡의 통기타 명곡과 인터넷에 있는 수만 곡의 팝송을 아이폰에서 직접 기타와 함께 연주할 수 있다. 또 노래의 가사를 보면서 기타코드를 연주할 수 있는 실용적 앱이다.
심리테스트 모음집 앱은 심심할 때 심리를 테스트 할 수 있다. 개발사는 세상의 모든 심리테스트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네이트앱은 뉴스는 물론 메일 미니홈피 판 등 SK컴즈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휴대폰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강력한 시맨틱 검색과 싸이월드 네이트온의 주요 기능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앱이다.
<표>이번 주 인기앱 현황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m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7월 셋째 주 인기 무료앱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