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갈 때 아이 위한 앱 스마트폰에 담아가세요”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다. 어린 아이를 둔 가정에서는 휴가를 떠나기 전 챙겨야 할 것들이 유독 많다. 아이의 안전, 건강, 놀이, 학습에 대비하지 않으면 휴가지에서 아이가 무료해 하거나 부모가 당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 안전을 위한 앱=휴가철 안전교육을 위한 앱도 있다. ‘우당탕탕 아이쿠’는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일상생활에서 마주칠 수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실종예방, 전기 콘센트 안전 등을 다룬 9편의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

 휴가지에서 갑자기 아이가 아플 경우를 대비해 병·의원 및 약국 정보를 담고 있는 ‘병원정보’나 ‘병원찾기’ ‘열린약국찾기’ 등의 앱을 스마트폰에 담아 가는 것도 필수다.

 ◇영어 학습용 앱=아이들이 좋아하는 흥미진진한 과학 판타지를 앱으로 옮겨놓은 ‘아이핑거 북’은 자연스러운 책 읽기 훈련과 200개 이상의 영어 단어 학습이 가능하다. 앱스토어, 티스토어, 올레마켓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세계의 명작동화로 영어를 배우는 ‘영어 동화 STORY TREE’는 동화를 영어 애니메이션으로 접하고 노래와 율동 등을 따라하면서 영어 문장을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다. 현재 ‘골디락’ ‘세 마리곰’ ‘미운오리새끼’ ‘개미와 베짱이’ 등의 동화를 볼 수 있다.

 영어TV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앱 ‘JC정철 키즈’도 있다. 정철영어TV 실시간 방송, TV 다시보기, 비디오온디맨드(VOD) 강의,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매월 100여편 이상이 업데이트된다.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용 앱이며, 앱스토어와 올레마켓에서 ‘정철’로 검색해 찾을 수 있다.

 이외에도 영어동요를 들을 수 있는 ‘터치! 어린이 음악대’나 3D애니메이션을 보며 노래, 춤 등으로 영어를 익힐 수 있는 ‘치도도 3D 애니메이션 영어-학교 편’ 등도 재미있는 영어 교육 앱이다.

 ◇과학 학습용 앱=‘지오 워크(Geo Walk)’는 아이들을 위한 세계 백과사전 앱이다. 전 세계 곳곳의 동물, 식물, 건물, 사람들에 대한 설명이 들어 있어 휴가지나 체험 학습장에서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을 쉽고 명쾌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이 앱은 미국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내일은 실험왕’은 초등학생의 실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어려운 과학 원리와 용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과학 학습 만화를 스마트기기 환경에 구현한 프로그램이다.

 ‘과학사고뭉치-자연편’은 유아가 과학에 처음 관심을 가지고 재미난 생각을 펼치도록 도와주는 창의성 워크북 앱이다. 아이가 주변에 관심을 갖고 세심하게 관찰,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