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로봇CEO캠프’에서 휴보와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

‘과학로봇CEO캠프’에서 휴보와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

우리는 스마트폰이라는 작은 기기가 사회와 경제의 판도를 완전히 바꿔놓은 것을 이미 목격했다. 이제는 ‘과학’이 세상을 좌지우지하는 키워드가 된 것이다. 그러나 우리 아이들에게 과학은 어렵기만 하다. 이번 여름방학 우리 아이가 미래를 이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과학적 마인드를 키워주는 ‘2011 여름방학 과학로봇CEO캠프’를 주목해보자.

초등학교 3~6학년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2011 여름방학 과학로봇CEO캠프’는 미래의 꿈나무인 우리 아이들이 스마트형 CEO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로봇을 메인 테마로 했다.

KAIST로봇지능기술연구센터, 대한로봇축구협회, 대전테크노파크 지능로봇산업화센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대한로봇교육문화협회, 한국항공소년단 등이 후원하는 이번 캠프에서는 러시아 우주국과 우주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나름의 대표 왕현민 박사를 비롯해 영화 태권브이의 김청기 감독, 휴보(HUBO)를 만든 오준호 KAIST 교수 등이 각 과학 분야 최고의 강사진이 직접 참여한다.

전자신문이 주최하고 KAIST 산학협력단 입주기업 ㈜ 위로보가 주관하는 이 캠프는 KAIST 교수 및 벤처기업 CEO, 카이스트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미래의 꿈을 키워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캠프는 우리 아이들이 과학을 즐겁게 체험하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체험형 교육을 지향한다. 차세대 성장산업인 로봇에 대하여 기초단계부터 심화단계까지 알아 볼 수 있으며 휴보를 비롯해 텔레프레전스 로봇, 아바타로봇, 우주로봇 등 다양한 로봇을 만날 기회를 제공한다.

‘2011 여름방학 과학로봇CEO캠프’는 각 회 차 별 80명 정원으로 운영되며 1차는 7월 24~27일, 2차는 7월 27~30일, 3차는 8월 7~10일, 4차는 8월 10~13일, 5차는 8월 14~17일, 6차는 8월 17~20일까지 진행된다. 초등학교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4회 차만 중학교 1~3학년학생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카이스트 산학협력단 입주기업 ㈜위로보 과학교육원 홈페이지(www.werobo-edu.com)에서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캠프운영사무국 전화(1688-2143)로 하면 된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