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부르는 여드름, 적합한 화장품은?

우울증 부르는 여드름, 적합한 화장품은?

여드름이 우울증을 부른다고?

호주 연구진에 따르면 여드름은 우울증과 상당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피부과 전문의들도 여드름으로 인해 대인기피, 외모 콤플렉스, 우울증 등을 겪는 환자들이 많다고 말한다.

이는 여드름이 이성 교제, 직업 선택, 외적 자신감 등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여드름 왜 생기나.

여드름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부적절한 화장품 사용, 월경, 과음, 유전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이 피지 생성을 자극해 발생한다. 살면서 모든 원인을 막기란 사실상 어렵다. 그래서 평소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여드름을 개선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 하겠다.

화장품 선택은 이렇게!

여드름피부에는 가급적 과도한 메이크업을 피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모공관리를 할 때에는 여드름 전문 화장품의 도움을 받는 것이 안전하면서 효과적으로 여드름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다.

모공관리의 기본은 클렌징이다. 클렌징을 할 때에는 여드름을 완화하는 성분이 함유된 저자극 세안제를 사용하면 피부 자극 없이 모공을 관리할 수 있다. 지성-여드름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인스킨의 ‘청폼클렌저’는 여드름 진정 효과의 대표 성분인 티트리잎 오일, 알란토인 등이 함유돼 여드름피부에 적합한 폼클렌저다. 미세하고 풍부한 크림 타입의 거품이 피부를 자극하지 않고 모공 속 과다 피지와 노폐물을 꼼꼼하게 닦아낸다.

하지만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지치게 만든다. 하루 2회가 적당하며, 피부가 오염되었을 때에는 피지를 제거할 수 있는 토너를 사용해 피부를 닦아주는 것이 좋다. 인스킨의 ‘순토너’는 특허 받은 금송 추출물과 오가닉 허브티 성분이 트러블을 탁월하게 진정시킨다. 동시에 오염된 피부를 끈적임 없이 깨끗하게 청정화시켜 산뜻한 수분감을 전달한다.

모공 관리 후에는 항상 보습으로 마무리해야 빈 모공을 채우기 위해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보습제품은 오일프리 수분로션을 추천한다. 인스킨의 ‘순아쿠아로션’은 유분감이 전혀 없고 수분 자석 히아루론산의 수분을 공급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젤타입의 로션이라 빠르게 흡수돼 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천연 알로에 성분이 스며들면서 손상된 트러블 부위를 진정시켜 트러블로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한다.

여드름을 큰 질병이 아니라고 얕봤다가는 여러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여드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여드름 화장품의 관심이 필요하다.

인스킨 홈페이지(www.inskin.co.kr)에 방문하면 피부 전문가와 1:1로 맞춤 상담을 통해 피부 타입을 점검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청자에 한해 인기 4종 기초 화장품 샘플을 무료로 제공한다. 여드름피부로 우울한 당신, 올바른 화장품 선택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