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SNS 통합커뮤니케이션 ‘소셜웹’ 운영 개시

인천광역시는 25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SNS 통합커뮤니케이션 기반의 소셜웹(http://social.incheon.go.kr)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소셜웹은 그동안 인천시가 운영하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투브 등을 한 사이트에서 동시에 운영하는 통합 소셜미디어 서비스다.

인천시 소셜웹은 뉴스, 정책, 문화·관광, 방송실, 포토스토리 등 다섯개 카테고리로 구성되었다. 특히 ‘3Care’, ‘Enjoy 문화’ 등을 통해 인천시가 진행하고 있는 각종 복지 정책과 다양한 문화 행사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 소셜웹은 일반 포털사이트에 속한 블로그가 아닌 단독 웹 서비스 기반의 독립형 블로그로 구축되었기 때문에 각종 컨텐츠를 자신이 활동하는 소셜 네트워크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소셜웹 서비스를 통해 인천시는 소셜미디어 운영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 한편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으로 소셜미디어 이용자들과 다양한 주제로 더욱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의 뉴미디어팀 담당자는 “소셜웹을 통한 SNS 서비스로 각종 행정 정책을 비롯한 관련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그에 따른 피드백을 통해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