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이 되면서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가고 있다. 그러나 다이어트는 모든 여성의 평생 숙제인 만큼, 뱃살을 빼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지만 이 때 한결같이 말하는 것은 “아랫배의 살이 제일 빼기 어렵다”는 것.
아랫배는 지방의 축적으로 이루어졌다기 보다는 변비나 숙변에 의한 노폐물 축적 탓인 경우가 많으며, 이를 해결한다면 아랫배는 자연스럽게 들어가게 된다. 변비는 배변 시 무리한 힘이 필요하거나 대변이 과도하게 딱딱하게 굳은 경우, 일주일에 배변횟수가 3번 미만인 경우 등을 말하지만, 여성의 약 90%이 뚜렷한 원인이 없는 원발성 원인에 의한 변비를 겪을 정도로 여성과 변비는 매우 가까운 사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변비에서 탈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알코올이나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보다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해초류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고품질의 식이섬유로 만들어진 제품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것도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된다.
이런 가운데 유기농식품 전문 유통업체 ‘세븐라이프’(www.sevenlife.co.kr)는 85% 이상 식이섬유로 이루어진 차전자피(질경이)에서 채취한 식이섬유와 자일리톨 등 자연의 재료를 그대로 가공한 자연식품 ‘류하초’를 선보였다.
식이섬유는 사람의 체내 소화효소로는 소화/흡수되지 않지만 유익한 건강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고분자 탄수화물이다. 예로부터 차전자피는 한방에서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는 약재로 사용된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수용성 식이섬유는 담즙산의 재흡수를 막아 콜레스테롤을 걸러내는 데 효과가 있으며, 불용성 식이섬유는 대변 용적을 증가시켜 큰창자의 운동을 촉진함으로써 변비를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다. 이에 류하초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를 모두 포함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적이며,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다.
류하초는 순도 99.8% 이상의 ‘고순도 차전자피’를 사용했다. 특허 된 당코팅 기술을 이용하여 타 제품과 비교했을 때 월등히 뛰어난 용해성을 자랑하는 것. 기존의 제품들은 용해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렸지만 류하초 식이섬유는 용해성이 우수한 한편, 섭취 후에도 제품이 입 안에 붙어 남아있지 않아 음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보통 약 2주간 숙변제거를 효과적으로 한다면 3~5kg정도의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데, 류하초는 하루 2포씩 손쉽게 물에 타먹는 것만으로도 콜레스테롤이나 변비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세븐라이프 관계자는 “류하초는 유기농 차전자피로 만들어졌으며,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안전한 제품”이라며 “다이어트가 목적이 아니더라도 변비와 숙변을 해결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돼 피부가 맑아지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류하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세븐라이프 홈페이지(www.sevenlife.co.kr) 혹은 전화(1661-2389)로 알아볼 수 있으며, 현재 공식 쇼핑몰을 통해 한 달 분량(60포)를 3만 2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