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를 졸업한 후 4년제 대학으로 일반편입을 준비하다 실패한 전보람 씨(23 세)는 오랜 고민 끝에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학사편입학을 통해 원하는 4년제 대학교에 편입할 수 있었다.
경영학이나 회계학 전공이 아닌데도 회계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회사원 이영재 씨(31세). 그는 회사를 다니면서 회계사 시험 응시요건을 채우기 위해 경영학과 회계학 과목 이수를 위해 온라인 학점은행의 문을 두드렸다. 그는 조금만 더 노력하면 시험응시요건을 채울 수 있을 뿐 아니라 경영학사 학위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기쁜 마음으로 공부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학점은행을 통해서 고등학교 졸업 후 학위 취득이나 전문대 졸업 후 학사학위 취득, 대학원 진학이나 자기계발을 위한 타 전공학위 취득, 학사편입학 준비를 위한 학점 취득, 사회복지사 2급 & 보육교사 2급 등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점이수 등에 필요한 학점을 100% 온라인으로 이수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이렇게 학점은행을 통해 고등학위를 취득하거나 편입, 타 전공 학위 취득,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방면으로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평생교육의 시대가 열리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려는 사람들도 늘어났을뿐더러, 원하면 언제든지 배울 수 있는 온라인 학점은행제 교육기관도 점차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눈에 띄는 교육기관이 바로 교육과학기술부가 인증한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은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 학점은행(http://cb.ichoongang.com/list.html)이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은 10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의 제 2의 인생을 위한 교육에 힘써 왔으며, 국내 최다 과목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학점은행 교육기관답게 1년 365일 언제나 열려 있으며, 기다리지 않고 공부를 시작하고 싶은 시기에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평생교육의 시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학점은행제도가 평생교육 시대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이제 제 2의 인생, 제 2의 전공을 준비하고 새로운 학문을 닦는 것은 배우는 자의 몫이다.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학점은행제 각 분야별로 담당자 시스템을 도입해, 학습자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학습계획을 세우고 학위 취득 시까지 1:1 책임제가 운영되고 있어 학습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또한, 학점은행제 온라인수업을 통해 딸 수 있는 자격증 중에서도 가장 많이 취득하는 것은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이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사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의 강의를 듣고 학점을 이수하면 된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별도로 시험을 치면 된다.
보육교사2급도 예비 보육교사들이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취득할 수 있다.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필수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해 총 36학점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cb.ichoongang.com/list.html) 또는 포털사이트에 ‘중앙사이버평생교육원’이라고 검색하여 온라인 문의를 남기면 전문상담사가 실시간으로 답변을 해준다니 이용해 보자.
문의는 1566-1461로 하면 된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