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신소프트웨어 대상 추천작에는 로봇 제어 프로그램, 대량 메시지 발송, N스크린 멀티미디어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의 제품들이 출품됐다.
로보로보가 선보인 ‘로직(Rogic)’은 로봇 제어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을 위한 그래픽사용자환경(GUI) 프로그램이다. 복잡한 프로그램의 문법과 프로그래밍 기술 대신 블록 형태의 프로그랩칩을 통해 로봇제어 프로그램을 손쉽게 작성할 수 있다. 로봇 분야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도 쉽게 배울 수 있어 초·중·고교 및 기계 전문 대학교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슈어엠은 스마트폰을 통해 대량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고 간편하게 주소록을 정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슈어미니(SureMini)’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PC와 주소록 자동 동기화, 실시간 전송 결과 조회, 가상번호를 통한 문자전송 등을 특징으로 한다. 이런 기능들을 아이폰와 안드로이드폰 등 단말기의 운용체계(OS)에 관계없이 모든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퓨몬은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하나의 솔루션에서 제공하도록 해주는 ‘퓨몬 미디어 서버(FUMS)’를 선보였다. N스크린 멀티미디어 서비스 솔루션인 ‘FUMS’는 다양한 콘텐츠가 여러 장비, 통신매체를 통해 변환·중계·송출 가능하도록 해준다. 이 모든 것이 ‘FUMS’ 솔루션 하나로 가능하다. ‘FUMS’는 여러 벤더의 솔루션을 조합해야 했던 불편함을 덜어주는 멀티미디어 서비스 솔루션이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
안호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