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원을 대신해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만으로 24시간 편한 시간에 기초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영어인강(인터넷영어강의)사이트가 인기다. 알파벳 ABC만 알고도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파닉스(기초영어발음)`강좌를 비롯하여 완전초급 영어회화 과정까지 시간 제약 없이 영어공부가 가능하다. 이는 영어학원이나 영어과외로는 배우기 힘든 초급영어 강좌로 구성되어 있어 왕초보영어 수강생들의 추천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로 오픈 6년째를 맞이한 띵크잉글리쉬(www.j-thinkenglish.net 대표 주세훈)는 7월 현재 6만 7천명의 회원을 확보한 기초영어 동영상 강좌 전문 사이트다. 기초영어 수강생들에게는 이미 입소문을 타고 널리 알려져 있어 초보영어 사이트의 대표주자 로 급부상했다.
수강생 김 모 양은 “평소 부족한 영어기초를 다지기 위해 인터넷 검색 중 띵크잉글리쉬를 만나게 되었다. 문법위주로 공부하던 내게 영어말하기는 자신 없는 분야였지만 기초 생활영어를 위주로 재밌게 진행되는 동영상 영어강의 덕분에 영어회화에도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수강 분위기를 전했다.
영어공부를 처음 시작하거나 오랫동안 하지 않았던 사람들에게 영어학습은 부담의 대상이다. 영어학원이나 학교등에서 진행하는 영어교육은 기본적인 단어를 읽을 수 있다는 전제하에 가르치기 때문이다. 그러나 띵크잉글리쉬의 왕초보영어 학습법은 알파벳 기초발음부터 차근차근 공부해 나갈 수 있다. 총 3탄으로 이루어진 파닉스(기초영어발음)강의를 공부하면 된다.
또한 영어말하기의 기초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은 완전초급회화 강좌를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총 2탄으로 구성된 완전초급회화과정은 일상생활 속 자주 사용하는 문장들을 영어로 바꿔 표현하는 것으로 영어말하기에 자신감을 키워준다. 이외에도 기초영어문법, 독해강좌도 영어회화를 기초로 진행되고 있어 영어학습 이해력을 배가시켜주고 있다.
기초영어 수준을 벗어난 수강자라면 초중급 영어회화 과정을 통해 어휘력을 늘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테마강의 코너를 통해 직장인영어를 위한 이메일영어, 프레젠테이션영어, 면접영어(인터뷰영어), 영어단어 잘외우는법 등 다양한 영어컨텐츠가 즐비하다.
띵크잉글리쉬는 영어학습이 용이하도록 레벨별로 구성하여 학습목표를 제시하고 있어 자기주도학습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영어학원비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저렴한 수강비용과 이동시 학습편의를 위한 전체강의 MP3다운로드서비스, 수업내용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한 `선생님께질문`게시판운영 등은 이 기초영어 사이트만의 서비스 특징이다.
주세훈 대표는 “기초영어 수강자들이 아쉬워하는 부분을 체크해 현재도 꾸준한 신규강좌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라며 “실시간 외국인과 대화 가능한 전화영어회화와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영어회화 서비스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