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커뮤니케이션 (UC)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폴리콤코리아는 9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본사가 HP의 비주얼 협업(Visual Collaboration) 사업부 인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폴리콤은 HP의 독점 파트너로서 텔레프레즌스 및 영상 UC 솔루션의 재판매 및 HP 내부 구축을 전담하게 된다. 또한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시장 점유율을 2배 이상 끌어올리고, UC 영상 시장에서의 리더십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업무 환경의 생산성과 능률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전세계 모든 규모의 기업들은 비용을 전략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는 차원에서 영상 협업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고, 따라서 UC 영상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폴리콤과 HP는 양사의 총판 및 리셀러, 서비스 공급업체, SI 업체 등의 여러 채널을 활용해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폴리콤의 확고한 개방형 표준 및 100% 채널 영업에 대한 정책은 인수 후에도 변함없이 유지된다.
양 사는 최근 HP의 웹OS 플랫폼에서 구동되는 폴리콤의 엔터프라이즈급 영상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합의한 바 있으며, 이 제품은 폴리콤의 UC 에브리웨어(UC Everywhere) 비전을 실현하는 핵심 요소로써 모바일 UC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