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기업을 위한 스토리지와 백업 및 보안감시의 솔루션 전문 유통 기업 한성SMB솔루션(이하 한성SMB)은 23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큐냅(QNAP)의 NVR(Network Video Recorder: 네트워크 영상 감지 시스템) 스토리지 제품과 비보텍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통합 패키지로 판매하여 국내 보안 감시 장비 시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에 한성SMB는 큐냅의 NVR 스토리지와 비보텍의 IP카메라를 결합 상품인 `HQV Pack`을 구성해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들에 공급한다. `HQV Pack`은 큐냅의 NVR 스토리지 1대와 비보텍의 IP 카메라 3~4대를 구매할 때 가격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QNAP NVR 스토리지 제품 명에 따라 ‘HQV Pack-4008Pro’, ‘HQV Pack-2008Pro’, ‘HQV Pack-2004Pro’, ‘HQV Pack-200L’ 등으로 판매된다.
큐냅 NVR 스토리지: 큐냅의 NVR 제품인 ‘바이오스토(VioStor)’ 시리즈는 전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1000여 개 IP 카메라와 호환되는 지능형 영상 감지 시스템으로, 실시간으로 세계 어디에나 IP 카메라가 설치돼 있는 곳이라면 최대 120개 화면 채널로 HD(고화질)/메가픽셀 영상/음향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카메라 모델에 따른 M-JPEG, MPEG-4, H.264 등의 다양한 동영상 파일 형식으로 고화질 녹화가 가능한 바이오스토는 다양한 이벤트 설정과 녹화 기능을 제공하며, 동작 감지, 외부 개체, 개체 놓침, 초점 이탈, 카메라 차단 등 지능형 영상 분석 (IVA)을 지원한다. RAID 용량 확장과 6 단계 간단한 설치, 실시간SMS와 이메일 경고와 웹 기반의 인터페이스로 뛰어난 사용 편의성도 제공한다. 함께 제공되는 스마트폰용 ‘V모바일(VMobile)’ 어플리케이션은 3G/4G 셀 네트워크 또는 Wi-Fi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쉽게 QNAP 바이오스토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감시 카메라를 모니터하고 녹화된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다.
비보텍의 네트워크 카메라:ONVIF(Open Network Video Interface Forum)가 지정한 표준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비보텍의 네트워크 카메라를 큐냅의 바이오스토와 함께 사용하면, 2 메가픽셀의 1920x1080 Full HD 고화질 해상도로 녹화된 영상을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저장할 수 있어 일반 가정, 유치원, 놀이방, 노인 요양원, 학원, 소매점 등을 위한 소형 보안 감시 장비에서부터, 도시방범, 불법 주정차 단속, 인터넷데이터센터: IDC, Internet Data Center), 연구소, 학교, 은행, 공장 등 기업용 고화질 감시 장비까지 모든 고객을 위한 최상의 보안 감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특히 비보텍의 네트워크 카메라와 큐냅의 NVR 시스템이 모두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폰 등의 스마트폰에서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되어 언제든지 쉽게 접속하여 카메라 영상을 확인하고 저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성SMB는 통합 제품의 국내 판매망 확대를 위한 신규 파트너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 파트너 사는 의료, 방송, 제조, 금융, 보안, 물류, 공공, 방송, 의료, 교육, 네트워크/유통에 전문 백업 솔루션 판매 경험을 갖추고 있거나, 관련된 솔루션 판매 경험이 있어 공고한 영업망이 있는 국내업체 등이다. 협력 업체로 선정되면 한성SMB로부터 제품 영업 및 기술에 대한 각종 교육 외 다양한 영업 지원을 받게 된다.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