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시장 박완수)는 2011. 8. 25일(목) 13:30분 부터 마산합포구청에서『1인 창조기업 성공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금번 행사는 정보기술을 활용한 1인 창조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와 네트워킹, 지역의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써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1인 창조기업 경쟁력 강화”, “1인 창조기업을 위한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활용” 등 새로운 기술동향 및 적용사례 위주로 세미나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1인 창조기업 성공사례로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가 본인이 고등학교 학생창업으로 시작하여 실패와 좌절, 다시 창업한 경험을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의 생존과 성공”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는 클라우드 서비스 국내외 동향과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하며, 홍스TV로 유명한 홍성순(블로그 아이디 혜민아빠)은 요즘 활용도가 커지고 있는 테블릿 PC 및 스마트 기기의 활용법에 대한 강연과 소셜미디어진흥원 박희용 대표는 한글과컴퓨터의 온라인 문서 작성 서비스인 씽크프리오피스를 이용한 창조기업간의 협업 활용법에 대해서 강연을 할 예정이다.
`1인 창조기업 성공전략 컨퍼런스`참가를 희망하는 분은 아이디어비즈뱅크 홈페이지 또는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사전등록하시거나 행사당일 현장에서 등록(무료) 하면 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이디어비즈뱅크 홈페이지(http://www.ideabiz.or.kr)나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