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10시 반, A그룹의 회의실은 시험을 앞둔 학급처럼 초조함과 긴장감으로 가득 차 있다. 출근길 교통체증으로 인해 회장님이 아직 도착하지 않은 것. 이제나 저제나 회장님이 오시기만을 간절히 기다리는 직원들은 목이 탄다.
같은 시각 B그룹의 회장님도 출근길 도로 위에서 발이 묶여 있다. 하지만 B그룹 회의실에서는 회의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게 어찌된 일일까? 정답은 ‘모바일 BI’에 있다.
B그룹 회장님은 ‘모바일 BI’를 통해 도로 위에서도 경영회의를 진행 중인 것이다. ‘모바일 비즈니스인텔리전스’(이하 모바일 BI)는 기업의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정보를 만들고, 그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BI를 모바일 기기에 적용한 것으로 언제 어디서든 각종 경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렇듯 기업들의 현장경영과 스피드 경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모바일 BI 솔루션들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독일 아크플랜(arcplan)의 한국 총판이자 BI 전문기업인 잘레시아(대표 이상준, www.zalesia.com)가 대표적 모바일 BI 솔루션인 ‘arcplan Mobile’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잘레시아의 이상준 대표는 “변화하고 있는 국내 BI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지난 6월 출시한 ‘arcplan Mobile’에 대한 문의가 많아 신규 고객 및 업그레이드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BI를 체험 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이번 프로모션의 취지에 대해 밝혔다.
arcplan Mobile은 모바일 기기 별로 다른 개발 방법을 사용할 필요가 없이 한 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 모바일, 블랙베리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지원하는 모바일 BI와 Planning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 기존의 어려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처럼 많은 비용과 시간을 쓰지 않고도 쉽고 빠르게 모바일 B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어 더 많은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오는 12월 31일까지 arcplan Enterprise(구 dynaSight)를 신규 구매하거나, Upgrade 구매 및 유지보수를 통한 Upgrade 구매 고객에게 arcplan Mobile 10유저 라이센스를 무상으로 공급,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