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불경기가 이어지면서 고물가에 저렴한 가격으로 외식을 대체할 수 있는 `냉동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훈제 닭가슴살과 치킨텐더, 순살치킨, 왕새우튀김 등을 판매하는 냉동식품 전문 오쿡(ocook.co.kr)에 따르면,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6월부터 현재까지 냉동먹거리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일 평균 20~30% 정도씩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
특히 오쿡에서는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여름방학 아이들 간식용이나 술안주용, 식사대용, 건강 다이어트용으로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전문가들과 함께 개발한 양념을 발라 그릴에 구운 모양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오리지날과 그릴 닭가슴살, 두 가지의 종류로 선보이고 있다.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우는 것만으로 제품이 조리되어 간단하게 즐길 수 있으며, 오쿡이 개발한 상큼한 요거트 소스와 맛있는 스테이크 소스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은 편이다. 구입한 제품은 냉동보관을 통해 오랫동안 맛있는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오쿡 측에서는, "닭가슴살 스테이크 외에도 훈제 닭가슴살, 바비큐 윙 스틱치킨, 왕새우튀김 등의 냉동 포장식품들의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이들 식품은 음식조리와 보관이 힘든 여름철에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으면서도 저렴한 가격대에 맛과 질이 좋아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오쿡에서는 지난 6월, 닭가슴살 스테이크 신제품출시와 더불어 체험단을 구성해 우선 평가를 진행한 바 있다.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접한 평가단은, “패밀리 레스토랑에서나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요리”, “부드럽고 쫄깃한 닭가슴살이라 신기하다”, “소스에 발라 먹으면 소고기보다 맛있다”, “다 먹으면 반드시 재구매를 하게 될 것”, “촉촉하고 야들야들하고 맛있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닭가슴살 스테이크 체험 행사는 오쿡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롯데닷컴, 푸드마트에서도 진행되었으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어 화제가 되었다.
현재 신세계몰에서는 오쿡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무료시식할 수 있는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으며 이 행사는 8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오쿡몰(ocook.co.kr)에서는 닭가슴살 스테이크가 들어있는 추석 선물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고급 마스크팩을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