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재보험협회, 소방공무원을 위한 지원금 전달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고영선, 이하 KFPA)는 폭우로 인한 수재 등 재난현장과 화재현장 등에서 국가 방재업무에 헌신하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소방공무원을 지원하기 위해 8월 26일(금) 전 임직원이 함께 모은 지원금 1,000만원을 소방방재청을 통해 대한소방공제회에 전달하였다.

이번 지원은 폭우로 인한 수재 등 재난현장과 화재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희생·봉사하고 있는 소방공무원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소방공무원 가족의 생활비 및 장학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고영선 이사장은 “폭우 등 자연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여름철을 맞아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은 이 지원금이 불철주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FPA는 소방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격려하기 위해 지난 37년간 우수 소방공무원을 표창하는 소방안전봉사상 행사를 매년 실시해 왔으며, 작년에도 연말연시를 맞아 소방공무원을 위한 생활 및 장학지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재난포커스(http://www.di-focus.com) - 김용삼기자(dydtka1@di-foc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