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배줌 최고급 캠코더까지 ‘반값’…

70만원대 JVC 캠코더 30만원대에 ‘폭탄세일’

얼리어답터 쇼핑몰 SHOOPwww.shoop.co.kr에서폭탄세일 중인 JVC 40배 줌 캠코더 ‘GZ-HM30BKR’.
얼리어답터 쇼핑몰 SHOOPwww.shoop.co.kr에서폭탄세일 중인 JVC 40배 줌 캠코더 ‘GZ-HM30BKR’.

디지털캠코더(디캠)에도 고배율 광학줌 바람이 불고 있다. 광학줌의 배율이 높으면 먼 곳에 있는 피사체를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로 촬영 가능하다. 따라서 다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면 높은 배율의 광학줌이 탑재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최근에는 40배율 이상의 고배율 광학줌이 탐재된 제품도 나오고 있다.

그중 눈에 띄는 디캠이 있다. 바로 JVC의 `GZ-HM30BKR`이 그 주인공. 이 제품은 40배율의 코니카미놀타 HD렌즈를 탑재, 촬영 환경이나 피사체의 위치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하다. 줌 배율을 높이면 흔들림 현상이 심해져 영상이 선명하게 찍히지 않는다. 하지만 이 제품은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손떨림방지 기능을 탑재돼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한 단계 더 진화된 AIS(어드밴드스 스태빌라이저) 손떨림방지 기능도 사용이 가능해 수전증이 심한 사람도 안심하고 영상을 찍을 수 있다.

인물, 풍경, 야경, 접사 등 피사체에 따라서 자동으로 최적의 촬영 모드를 잡아주는 인텔리전트 오토 모드를 활용하면 초보자도 좋은 영상을 담을 수 있다. 자주 찍는 사람의 얼굴과 이름을 등록하면 촬영 시 해당 인물을 자동으로 인식, 초점을 맞추는 ‘얼굴인식’ 기능도 쓸 만하다. 저속촬영을 지원, 구름의 움직임, 일출, 일몰, 식물 성장기록 등도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담을 수 있다. 어린 자녀가 있는 사람이라면 눈이 번쩍 뜨일 만 한 부분.

해상도는 1,280×720까지 지원되며, 1080P 풀HD 업컨버터 출력이 지원되는 HDMI 단자를 갖춰서 거실의 TV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도 있다. 현재 에누리닷컴최저가 70만원대 초반에 등록돼 있는 이 제품을 얼리어답터 쇼핑몰 SHOOP[http://www.shoop.co.kr]에서 39만 8,000원에 ‘폭탄세일’중이다.

▶얼리어답터 신상품 최저가 쇼핑몰 바로가기=SHOOP(www.shoop.co.kr)

전자신문미디어 서영진기자 artjuc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