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윈도우 개발툴인 ‘델파이’, ‘C++빌더’ 등과 데이터베이스 툴인 ‘ER/Studio’, ‘DB Optimizer’, ‘DB ChangeManager’ 등을 국내에 공급하고 관련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브기어는 2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AppWave 세미나: 기업 전용 PC 앱스토어 구축과 엠바카데로 솔루션’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늘 세미나에서는 현업에서 SW 관리 및 사용 등과 관련하여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다루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인 AppWave(앱웨이브)를 소개했다.
AppWave(앱웨이브)는 엠바카데로의 새로운 솔루션으로, 제품 설치 과정 없이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점점 늘어나는 라이선스를 관리하는데 있어 낭비되는 시간이나 비용 발생에 대한 해답이 될 수 있다.
AppWave를 활용하여 엠바카데로 제품인 델파이나 ER/Studio 등뿐만 아니라, ERwin이나 Toad와 같은 비엠바카데로 제품, 그리고 회사 내부에서 직접 개발한 인하우스(in-house) 소프트웨어도 앱으로 손쉽게 변형하여 필요한 직원들에게 한 번에 배포할 수 있다.
데브기어 문효섭 이사는 “현업에서는 점점 늘어나는 라이선스 관리나 잦은 소프트웨어 설치로 인한 하드웨어 성능저하, 업그레이드 제품 배포 등과 같은 많은 문제를 안고 있다. 그러나 AppWave를 활용하면 별도의 기술적 능력이 없어도 쉽게 앱(App)으로 변환하고 직원들과 공유할 수 있다”라며 이어서 “지금까지의 어떤 기술보다도 사용자 중심의 AppWave를 활용하여 앞으로 IT업계가 갖게 될 문제의 해답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