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엔지니어링 건설 전문회사 휴먼텍코리아(www.humantec.co.kr)는 수많은 특허와 숙련된 엔지니어들을 보유한 기술력 있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기술도 결국 고객만족을 위한 수단이라는 기업주의 철학이 경영에 그대로 드러난 결과다.
휴먼텍코리아는 올해 8월 또 다른 특허를 등록했다. ‘콘크리트 파일의 탈부착 이음장치(특허 제 10-1056655호)’라는 이름의 최신 신기술 공법은 휴먼텍코리아가 2010년부터 ㈜BJP코리아와 공동으로 연구, 개발한 것이다.
‘콘크리트 파일의 탈부착 이음장치`는 일반적인 PHC파일의 상하부 구경을 다르게 접합해서 시공함으로써 기존 용접식 이음공법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특징. 여타 하부 확장형 파일과 관련된 기능성 파일공법에 비교해 볼 때 경제성과 시공성이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외에도 2002년 특허를 등록한 ‘콘크리트 부식방지용 벽체구조’ 등 휴먼텍코리아가 보유한 기술은 업계 최고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휴먼텍코리아는 특허의 가치를 입증하기 위해 각종 성능 시험 및 현장시험을 수행했으며 토목학회와 강구조학회, 건축학회 등에 다수의 논문 및 신기술사례발표를 실시한 바 있다. 그런 꾸준한 노력 덕분에 휴먼텍코리아의 특허들은 신축공사현장뿐만 아니라 타사의 공사현장에서도 확대 적용되어 기술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한편 휴먼텍코리아는 지난 8월 30일 아이기스화진화장품과 110억 규모의 홍천공장 건립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공사기간은 2012년 5월 31일까지이며,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철골조 건물로 지어질 예정이다. ‘공장도 아름다워야 한다’는 휴먼텍코리아의 건설슬로건과 신기술이 집약된 홍천공장은 그간 휴먼텍코리아가 건설한 공장 중 특히 경제적이면서 아름다운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