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SAP DB보안 인증 획득

이번 인증을 평가하기 위해 독일 SAP 본사에서 방문한  저건(Jurgen) 컨설턴트와  박원규 소프트포럼 전무이사(우측부터)
이번 인증을 평가하기 위해 독일 SAP 본사에서 방문한 저건(Jurgen) 컨설턴트와 박원규 소프트포럼 전무이사(우측부터)

 소프트포럼은 자사의 ERP 전문 DB암호화 솔루션인 ‘제큐어(Xecure)DB for ERP’가 SAP 인증(SAP Integration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소프트포럼이 획득한 SAP인증은 제큐어 DB for ERP가 SAP 환경에서도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를 안전하게 암·복호화 하는 것에 대한 신뢰성을 입증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소프트포럼은 이번에 개발한 자사의 신규 특허 기술을 이용해 암호화 시에도 데이터의 길이 변화 없이 복호화가 가능한 암호화 기술을 본 제품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성능저하에 대한 걱정도 덜었다.

 이번 SAP 인증 테스트는 약 5개월 전부터 독일 SAP 본사와의 철저한 사전 조율을 통해 이뤄졌다. 일부 원격이나 서면을 통한 인증 평가와는 달리 독일 본사의 컨설턴트가 이달 초 직접 한국을 방문, 인증 테스트를 진행했다.

 박원규 소프트포럼 전무는 “이번 SAP 인증 획득으로 인해 소프트포럼의 대표 DB보안 제품인 XecureDB가 다시 한번 그 성능적 안정성과 우수성을 증명하게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이번 SAP인증 획득이 SAP 환경의 암호화에 대한 신뢰성 있는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