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대학입시철이 다가왔다. 이미 수시 1차 전형 접수가 시작됐고 앞으로도 2차 전형을 비롯해 정시 전형 등 줄줄이 대입 전형 일정이 이어진다.
요즘은 옛날과 달리 자신이 가고 싶은 대학까지 가서 입학원서를 접수하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또는 PC방에서 손쉽게 지원서를 넣을 수 있다. 이 가운데 12년째 인터넷 대입 원서 접수 1위를 달리며 인기를 얻고 있는 업체가 있다. 바로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가 그 주인공.
한두해도 아니고 무려 12년동안 인터넷 대입 원서접수 1위를 달리고 있는 이유는 가장 빠르고 간편하게 입학원서를 넣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유웨이어플라이는 원서접수 전 과정을 알기 쉽게 직접 시뮬레이션 한 ‘동영상 가이드’ 서비스를제공하고 있어 초보자나 인터넷 이용이 쉽지 않은 학부모들까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때문에 유웨이어플라이에 수험생 명의로 아이디를 만든 다음 자신이 지원할 대학의 원서를 검색하면 곧바로 작성이 가능하다. 자신의 컴퓨터에 담긴 자신의 사진을 간단하게 업로드시킬 수 있고 차근차근 인터넷을 이용해 입학원서를 작성해나가면 된다.
마지막은 당연히 전형료 결제. 전형료 결제 방법도 4가지로 나눠 편리함을 더했다. 직불카드 등을 제외한 신용카드나 실시간 계좌이체가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고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한 전형료 납부도 가능하다. 다만 휴대폰 소액결제는 이동통신사마다 한도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여기에 유웨이어플라이는 유웨이 캐쉬를 통한 전형료 납부 방법도 마련해놓고 있다. 유웨이어플라이에 미리 돈을 충전시켜 놓으면 전형료를 결제할 때 유웨이 캐쉬라는 사이버머니를 통해 곧바로 전형료를 낼 수 있다. 전형료를 결제하고 나면 접수가 끝나고 곧바로 자신의 수험표를 프린터를 이용해 뽑을 수 있다.
유웨이어플라이는 국내에 있는 모든 4년제 대학과 전문대학은 물론이고 각종 전문학교 원서 접수도 대행하고 있으며 편입과 대학원 등에 대한 원서 접수도 하고 있다.
한편 유웨이어플라이는 자매 사이트 유웨이를 통해 국내에 있는 모든 4년제 대학과 전문대학에 있는 다양한 학과와 전공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신설학과, 향후 유망 분야 등을 소개하고 있어 수험생이 학과 정보 취득부터 입학 원서 작성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