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명품 무선충전기 ‘파워매트’가 어떻게 이 가격에?

아이폰,아이팟,닌텐드 지원 34만원 세트가 5만8,000원

파워매트는 전용케이스를 구비하면 전세계 1,000여종의 휴대기기를 충전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파워매트는 전용케이스를 구비하면 전세계 1,000여종의 휴대기기를 충전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충전패드에 스마트폰을 올려놓기만 해도 배터리가 충전되는 ‘무선 충전기’ 시대가 열렸다. 현재 가장 대표적인 무선충전 기술은 전자기유도(電磁氣誘導)방식이다. 전극이 외부에 노출되지 않은 무접점 형태라 수분이나 이물질이 많이 묻는 전동칫솔, 전기면도기, 구강세척제 등에도 쓰인다. 전자기유도는 전류가 흐르면서 생긴 자기장이 새로운 전류를 만드는 원리다. 충전패드의 전원을 켜면 내부의 1차 코일이 자기장을 발생한다. 이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수신부에 내장된 2차코일이 유도 전류를 만들어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 휴대기기에 전용 케이스를 씌우면 번거롭게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다. 파워매트, LG전자, 맵텍, HP, LS전선, 에너자이저 등 국내외 업체들이 최근 스마트폰용 무선 충전기를 앞 다퉈 내놓고 있다. 이들이 내놓은 제품을 이용하면 완전 방전된 디지털기기를 3시간 내에 완충할 수 있다. 충전 시간은 유선으로 충전할 때와 차이가 거의 없다.

‘파워매트’[http://www.shoop.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731]는 현재 시판중인 무선충전기의 원조(元祖)격이다. 2010년 CES에서 무선충전기를 선보였고, 현재까지 미국에서 가장 많이 쓰인다. 호환되는 제품이 1,000여종에 이른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다. 각 기기에 맞는 파워매트 전용 케이스를 씌운 뒤, 충전패드에 올려놓기만 하면 된다. 충전패드 크기는 311.1×115.8×13.8mm로 동시에 3개의 기기를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USB 포트도 1개 마련해 케이스가 없는 다른 기기의 배터리도 채워 넣을 수 있다. 유선보다도 더 빨리 충전시키는 현존 최강의 전력효율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동시에 4개의 기기 연결해도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다. LED와 비프음으로 충전상태를 알려준다. 아이폰 전기종, 아이팟, 닌텐도 등을 충전시킬 수 있다. 충전패드와 전용케이스 4종을 합친 정가가 34만원이지만, SHOOP에서 5만8,000원에 할인판매한다.300세트 한정판매.

▶파워매트 =http://www.shoop.co.kr/shop/goods/goods_search.php?searched=Y&log=1&skey=all&sort=&page_num=&sword=%B9%AB%BC%B1%C3%E6%C0%FC

전자신문미디어 서영진기자 artjuc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