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2011 BMK콘서트 Soul Train〃서울
2위 2011 YB 초심유지 인증 콘서트〃인천
3위 남진 데뷔 45주년 콘서트
4위 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
5위 뮤지컬 늑대의 유혹
여름 끝자락에서 올 가을 감성을 물들일 다채로운 공연들을 옥션티켓(ticket.auction.co.kr)에서 준비했다. 추석 연휴 동안 지친 피로와 휴유증을 말끔하게 씻어 줄 공연들이 상위권에 랭크돼 있는 가운데, 부모님 세대에서 즐길 수 있는 가수 남진의 데뷔 45주년 콘서트를 비롯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 출연진 콘서트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미 정평 난 작품과 엔터테이너들의 활약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뮤지컬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옥션티켓에서는 단독으로 5000원 할인이 적용되는 이벤트를 마련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1위는 최고의 소울을 지닌 BMK 콘서트 ‘Soul Train-서울’이 차지했다. MBC ‘나는 가수다’를 통해 소울 국모다운 면모를 이번 콘서트를 통해 다시 선사한다. 그녀만의 폭발적인 성량과 감정 표현으로 관객들 감성을 물들일 이번 공연은 9월 18일까지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펼쳐진다. ‘꽃피는 봄이오면’ ‘물들어’ 등 감각적인 가사와 폭발적인 가창력의 진수를 만나볼 수 있고 그동안 어떤 무대에서도 보여주지 않았던 그녀만의 색다른 음악도 선사할 예정이다. 타이거JK·리쌍 등의 출연이 더해져 보다 에너지 넘치는 무대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2위는 2011 YB 초심유지 인증 콘서트가 차지했다. 대한민국 대표 록밴드 YB가 처음 음악을 시작하고, 멤버들을 만나서, 밴드를 결성했던 그 순간을 잊지 않았음을, 또 잊지 않을 것임을 수 천명의 관객 앞에서 ‘인증’하는 공연을 선보인다. 올해로 결성 16년째를 맞이한 YB는 언제나 열정과 마음만은 시들지 않는 ‘청춘’이 가득한 ‘처음’ 그대로 임을 증명해 보일 예정이다. 화제의 방송 ‘나는 가수다’를 통해 진정으로 즐기면서 하는 음악이 무엇인가를 보여준 YB는 이번 공연을 통해 나가수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은 미션곡들을 비롯해 윤도현의 데뷔 음반부터 YB 8집까지 정규앨범 수록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11월 26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펼쳐진다.
3위는 영원한 오빠 남진 데뷔 45주년 콘서트가 차지했다. 대한민국 엘비스 프레슬리라 불리는 가수 남진이 45년 활동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옛 향수와 함께 감동 있는 노래와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남진만의 팝 넘버 그리고 데뷔 45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발매한 신곡들을 선보인다. 나이를 가늠하기 힘든 현란한 댄스와 깊이 있는 목소리로 아이돌 못지 않은 원조 오빠의 힘을 발휘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10월 2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펼쳐진다.
4위는 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이 차지했다. 김영주·옥주현·정선아 등 역대 최고 캐스팅과 충무로 스타 진구·이용우의 첫 뮤지컬 데뷔, 뮤지컬계 최고 에이스 김무열·이율 등이 함께하는 막강 파워 캐스팅으로 이미 화제가 되고 있는 공연이다. 브로드웨이 안무가 루 카스트로의 파워풀하고 세련된 안무까지 더해져 보다 풍성한 볼거리가 예상된다. 16인조 라이브 밴드 남자들의 한판 승부가 시작되는 지하세계 등 1929년 뉴욕의 모습을 그대로 재구성한 뮤지컬로 이달 18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펼쳐진다. 추석 효도패키로 18일까지 예매자에 한해 35% 할인 및 3, 4인 관람 시 최대 30% 할인가를 적용한다.
5위는 2004년 귀여니 소설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던 ‘늑대의 유혹’이 차지했다. 귀여니 원작 소설을 시작으로 영화까지 흥행을 불러 일으키며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늑대의 유혹이 원작 이후 8년 만에 뮤지컬로 재탄생했다. 10대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강동원·조한선을 단숨에 스타덤에 올린 작품이다. 뮤지컬로 재구성된 늑대의 유혹은 슈퍼주니어 려욱, 제국의 아이들 박형식 등 쟁쟁한 아이돌 스타들을 투입하고 춤과 노래로 풍성할 볼거리를 제공해 영화와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이번 공연은 10월 30일까지 코엑스아티움 현대아트홀에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