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재정위기와 맞물려 미국 경기둔화로 대부분의 기업들이 매출과 수익감소 등을 우려하고 있는 가운데 잇따른 해외수주로 건재함을 과시하는 기업이 있다. 탄탄한 기술력과 축적된 기술 노하우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휴먼텍코리아(www.humantec.co.kr)가 최근 MATOC(Multiple Award Tast Order Contract) 등록을 통해 기존 주한미군발주공사(CCK)입찰 중 큰 규모의 공사를 수주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CCK의 입찰 방식 중 하나인 MATOC는 CCK 입찰중 1억~50억원에 해당하는 공사에 대한 지명경쟁입찰 방식이다. 휴먼텍코리아의 이번 MATOC 등록은 등록시점부터 5년간 그 자격이 유지되어 꾸준한 입찰 참여물량을 확보했다는데 의미가 크다. MATOC 등록은 회사의 재무상태, 시공경험, 기술력 등을 미8군으로부터 철저히 검증받아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등록된 것만으로도 미8군에 대한 대외 신인도가 큰 폭으로 향상되는 효과를 얻게 된 셈이다.
특히 휴먼텍코리아는 건설업체의 시공경험, 경영상태 및 기술력을 평가하는 2011종합건설업 시공능력평가액에서 2009년 대비 약 143% 증가한 매출액을 달성하는 것은 물론 보유기술자의 증가 등으로 인해 전년대비 향상된 평가요소를 확보하게 됐다. 토건면허는 1,666억원에서 1,723억원, 산업환경면허는 934억에서 1,740억원으로 높아져 토건면허는 전체 3,731개의 업계 중 126위에서 117위, 산업환경면허는 전체 341개 중에서 77위에서 68위로 상향됐다.
이와 함께 휴먼텍코리아는 지난 7월 17일 쿠웨이트 유일의 에어컨 제조회사인 제조회사인 RIC(Refrigeration Industries & Storage Co.)가 발주한 Sulaibiya Plant의 Revamping공사를 수주했다. 이번 수주를 통해 쿠웨이트 및 인접국가의 건설경기 호황에 힘입어 현재 월 1,000대인 생산능력을 월 5,000대로 대폭 향상시키게 된다. 휴먼텍코리아는 Revamping 수주를 통해 그동안 산업공장에서 쌓아온 수많은 실적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병행해 부속시설의 증설공사도 연계해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휴먼텍코리아는 현재 국방부 발주의 전투기 격납고 공사 및 병영생활관 공사를 수행한 경험을 비롯해 오산, 수원, 의정부 소재 미8군 공사를 수주해 시공중으로 MATOC 등록으로 군시설 공사의 선두업체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