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병역이 자연스러운 세상 만든다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만들기’ 캠페인 일환인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 진행

병무청, 병역이 자연스러운 세상 만든다

오는 10월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병무청에서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인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병무청의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지난 20일에 마감된 온라인 이벤트의 경우 2,498명이 방문해 293여 편의 감사메시지를 남기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으며 오프라인에서는 26일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병무청은 이번 이벤트를 위해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인 어린이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초등학교를 방문하는 한편, 징병검사장에 징병검사 수검 장정들이 선배들을 위해 응원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도록 보드판을 비치하는 등 재미있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국민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서울 신대림초등학교 2학년 김 모 학생은 “우리나라 모든 국민들이 나라를 지키고 있는 형들을 응원해줬으면 좋겠어요. 저도 커서 형들처럼 씩씩한 군인이 될게요”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편지나 엽서, 응원 동영상 등 참여형식에 제한 없이 각 지방 병무청을 통해 모아진 감사메시지는 국군의 날을 전후로 관할 지역 군부대에 전달될 계획이다.

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당당하게 병역을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들에게 온 국민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함으로써 병역이행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회 분위기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와 기관 블로그 청춘예찬(http://blog.daum.net/mma9090), 페이스북(www.facebook.com/mma9090), 트위터(http://twtkr.olleh.com/mma9090), 미투데이(http://me2day.net/mma9090)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5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