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중국어 회화 교재 출시

 천재교육(회장 최용준) 계열사 해법에듀(사장 소대봉) 해법중국어교실은 신개념 회화교재 ‘초급구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초급구어’는 중고등학생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과 성인들도 활용이 가능한 신개념 중국어회화교재로 질문과 패턴의 반복을 통한 회화 훈련과 실용 중국어가 대거 수록된 것이 특징이다.

 유아동들은 외국어도 모국어를 배우는 방식으로 습득하는 반면, 청소년과 성인의 경우 인지적 능력에 의존해 습득하기 때문에 문형이나 패턴위주의 학습은 어려운 중국어 학습을 보다 용이하게 할 전망이다.

 또한 중국문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중국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실제 생활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일상생활, 중국 유학, 중국 여행 등 주제별 회화 표현을 만화로 수록해 흥미를 더하고 있다. 이밖에도 마인드 맵 기법을 이용해 주제와 관련된 표현을 정리하도록 유도해 사고력과 창의력,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초급구어’는 HSK 구술시험대비(초급회화는 HSK 2급, 중급회화는 HSK 3급, 고급회화는 HSK 4급, 비즈니스회화는 HSK 5,6급)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중국어 주요 내용도 포함하고 있어 내신성적 대비에 유용하다.

 해법에듀 이경희 단장은 “최근 5년간 전국 고등학교에서 중국어를 제2 외국어로 선택한 비율이 26.7%에 달할 정도로 중국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며 “‘초급구어’를 통해 학생부터 성인까지 글로벌 시대를 대비하는 인재로 거듭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법중국어교실 홈페이지에서는 신개념 회화교재 ‘초급구어’ 출시를 기념해 해법중국어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무료체험은 랩스쿨 3회, 방문학습 1회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으며 10월 31일까지 해법중국어교실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