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페이스북 용 소셜 커머스 지원 앱 ‘엠마’ 무료 배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페이스북 용 소셜 커머스 지원 앱 ‘엠마’ 무료 배포

세계적인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는 페이스북에서 원활한 소셜 커머스를 지원하는 무료 BI 애플리케이션인 ‘엠마(Emma)’를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엠마는 무료 광고(free classified)의 개념을 강화하여, 광고 리스트에 페이스북 증명서(Facebook credential)을 부착하여 사용자들이 소셜커머스94로 상품 및 서비스 구매, 판매 시에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엠마 커뮤니티의 모든 사용자는 페이스북 프로필을 바탕으로 물건을 팔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또는 사람을 구할 때 등 모든 거래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엠마를 이용하여 판매 목록을 볼 수 있는 사람과 거래 또는 판매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을 관리할 수 있어, 궁극적으로 페이스북 내의 모든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엠마는 판매 목록 리스트 중의 다양한 거래 및 구매자와의 상호 작용을 처리할 수 있으며, 수시로 발생하는 요청들을 시간과 장소에 맞춰 구체화시킬 수 있다.

특히 엠마는 제품 및 서비스의 구매, 판매에 국한되지 않고, 소셜 상호작용을 위한 안전하고 대상화된 ‘시장(marketplace)’을 제공한다. 새로운 룸메이트, 또는 점심을 같이할 사람을 찾고자 할 때 제한된 연결 네트워크에서는 관심, 가용성 및 위치 측면에서 적절한 사람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나, 엠마를 사용하면 페이스북 소셜 네트워크 세상의 확장을 통해 관심사와 가능여부, 위치 등에서 가능한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를 찾을 수 있다.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