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광산업전시회]링크옵틱스

링크옵틱스는  LED를 이용한 식물 생장조절 및 해충방제 시스템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링크옵틱스는 LED를 이용한 식물 생장조절 및 해충방제 시스템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링크옵틱스(대표 최용원)는 광통신 부품 및 LED 응용기기를 생산하는 업체다.

 링크옵틱스는 FTTH 구축 공사에 사용되는 광패치코드·광커넥터 연마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생산되는 제품은 광산업진흥회 공동브랜드 럭스코(LUXCO) 상표사용 승인 취득과 KOLAS 텔코디아(Telcodia) GR326인증 시험을 통과했다. 이 중 휴대형 광코어 연마장치는 2개 기술특허를 취득했다. 이더넷 전송장치 등 총 12건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기술혁신형 이노비즈(INNO-BIZ) 인증, 기술신용보증기금 AA등급·벤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 세계적 통신사 알카텔-루슨트 협력사로도 등록돼 있다.

 댁내광가입자망(FTTH) 시장을 겨냥해 현장에서 직접 광통신 부품을 연마해 사용할 수 있는 휴대형 광커넥터 연마기 다양한 모델을 개발해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링크옵틱스는 LED 응용제품 시장에도 도전하기 위해 LED를 이용한 식물 생장조절 및 해충방제 시스템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최근에는 LED 식물조명 ‘LED2090’을 개발해 시설농가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LED 식물조명은 식물의 광합성 및 엽록소 작용에 직접 효과를 미치는 LED 특정 파장을 이용해 식물성장 및 개화에 최적의 조건을 제공한다. 병충해 방제에도 효과가 크다. 이는 식물생장·억제에 효과가 있거나 해충이 기피하는 파장대역의 LED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신기술을 응용한 제품이다.

 링크옵틱스는 LED를 활용한 실시간 독거노인 응급안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했다.

 지난달 서울 코엑스에서 폐막한 ‘2011년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컨벤션’에서는 광주 대표 브랜드로 나서 관심을 모았다.

광주=서인주기자 si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