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시스, 한화63시티(주)에 LED공급

 

 아이디시스(대표 윤영철, 원용선)가 한화그룹 자산관리회사인 (주)한화63시티와 5억원 규모 ‘바이오엘이디’ 납품계약을 체결했다.

 (주)한화63시티가 수주한 의정부시 호원동 신일유토빌아파트와 고양시 덕양구 토당동 금강KCC70아파트 지하 주차장 LED조명공사에 아이디시스 바이오엘이디를 납품하는 계약이다. 바이오엘이디는 지하주차장 전용 LED절전시스템으로 신일유토빌아파트의 경우 지하주차장 전력을 최대 83% 절약하는 효과가 예상된다.

 (주)한화63시티 홍순석 차장은 ‘많은 LED조명 제품을 검토한 결과 바이오엘이디의 품질과 기술력이 뛰어나고 절전효과가 월등하여 선택했다’면서 ‘앞으로 한화63시티가 수주하는 아파트 지하주차장은 바이오엘이디를 우선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지하주차장 전용 LED조명으로 개발된 바이오엘이디는 평상시에는 CCT785V 촬영에 지장이 없는 최소조도를 유지하다가 차량이나 사람이 감지되면 최대밝기로 켜지며 LED등 서로가 통신하면서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제품이다.

 특히 사람의 암순응 속도를 계산하여 조도를 낮춰도 사람이 인지하지 못하도록 하는 생체적응 조명기술을 적용하는 차별화된 기술을 인정받아 서울지식재산센터로부터 특허스타기업에 선정됐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