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허브 열풍이 거세다. 각종 식품 및 제품군, 심지어 치료제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며 현대인들의 건강의 키(Key)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이런 가운데 ‘허브 마에스트로’라 불리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그룹 ‘썬라이더’의 최고경영자(CEO), 테이푸첸 박사가 방한해 주목된다. 테이푸첸 박사는 2010년 포브스 아시아로부터 ‘25인의 저명한 중국계 미국인’으로 선정되기도 한 초본(herb)학의 권위자다.
테이푸첸 박사를 직접 만나, 그가 말하는 ‘진정한 헬스&뷰티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들어봤다.
Q. 전 세계가 허브를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의료술이 발달하지 않았던 5천 년 전, 중국 고대인들은 허브를 이용해 건강에 관한 문제들을 해결 해 나갔습니다. 허브를 먹고, 바르며 건강을 유지하고 신체 트러블을 해소한 것이죠. 허브는 꽃, 열매, 줄기, 뿌리 등 약, 요리 등에 사용되는 모든 식물로 향이 있으면서 건강에 유용한 약초를 말합니다. 각종 화학품의 문제점이 지적되며 자연식품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현대의 분위기가 허브를 다시금 주목하게 하는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Q. 허브가 피부 재생 및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던데요?
인체를 구성하고 있는 기관들 중 가장 큰 기관은 어디일까요? 바로 피부입니다. 우리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피곤함을 느끼는 경우 안색부터 달라집니다. 거칠어지고 탄력이 없어지죠. 이런 피부는 몸속부터 관리해 줘야 진정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습니다. 허브는 이런 몸속의 건강을 유지,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피부 재생에 특효를 보이고 있습니다.
Q. 박사님은 ‘썬라이더’를 통해 각종 허브 제품을 선보이고 계시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A. 그렇습니다. 썬라이더는 재생철학을 바탕으로 농축된 다양한 초본(허브)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허브의 효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기 위해 자체 제조공장에서 전 제품을 직접 연구개발하고 생산합니다. 이 과정 중에서도 특히 ‘농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일례를 들어보겠습니다. 와인이나 브로콜리 같은 식품들은 건강에 유익한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식품들을 섭취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먹는 적은 양만으로 과연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상상 이상의 많은 양을 섭취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농축식품이 중요한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썬라이더는 기본바탕에 ‘농축’을 두고 있으며, 대부분의 최첨단 제조시설은 이 ‘농축’을 위한 전문적인 기술과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Q. 썬라이더 제품만의 특징을 소개 해 주신다면요?
A. 건강식품이라고 다 같은 건강식품은 아닙니다. 또한 화장품이라고 다 같은 화장품은 아닙니다. 썬라이더의 제품은 인체가 최상의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몸의 균형유지를 도울 수 있도록 배합된 독특한 성분이 배경이 됩니다. 또한 썬라이더 제품은 화학적 가공물이 아닌 리얼푸드라는 점이 중요합니다. 제품의 성분들이 식품고유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쉽게 흡수됩니다. 썬라이더 제품 자체가 바로 음식인 것이죠.
Q. 향후 목표를 말씀해주십시오.
A. 썬라이더 제품은 질병치료제나 일시적인 유행제품, 보충제가 아닙니다. 또한 썬라이더의 목표는 단순한 수익창출이 아닙니다. 썬라이더는 전 세계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며 아름다움과 젊음을 유지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향후 지속적으로 한국인들의 특성과 수요에 맞는 제품들을 개발해 나갈 것이며, ‘헬스&뷰티 글로벌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한편, 테이푸첸 박사가 회장으로 있으며 각종 허브제품으로 유명한 ‘썬라이더’는 지난 1982년에 설립됐다.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주 토랜스시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50개국, 3천 여 개의 스토어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