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②]인큐브테크 `인큐브 퍼블리셔 1.0`

[신SW대상②]인큐브테크 `인큐브 퍼블리셔 1.0`

 [제품소개]인큐브테크 ‘인큐브 퍼블리셔(InCube Publisher) 1.0’

 

 ‘초보자도 쉽게 전자책 제작 가능한 변환 솔루션’

 

 인쇄 및 편집 레이아웃 솔루션 쿼크익스프레스(QuarkXPress)를 국내에 도입했던 인큐브테크는 쿼크 익스프레스에서 손쉽게 전자책 국제 표준규격인 ‘이펍(ePub)’으로 변환하는 ‘인큐브 퍼블리셔(InCube Publisher) 1.0’을 출품했다.

 이 제품은 쿼크익스프레스로 제작된 출판물을 전자책용 이펍 파일로 손쉽게 자동변환이 가능한 컨버터(coverter)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 기능을 통해 이펍 파일을 제작, 어느 단말기에서도 쉽게 구현이 가능하다. 아울러 기존 이펍 파일을 여러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동하지 않고도 수정, 편집할 수 있는 데이터 기능으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자책을 배포하기 전에 다양한 단말기에서 보여지는 전자책을 검토·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인큐브 퍼블리셔 1.0을 통해 사용업체들은 전자책 변환에 따른 비용을 절감하고 별도의 과정이 없이 바로 전자책을 제작할 수 있다. 또 편집자나 디자이너의 의도와 상관없이 변환업체가 텍스트 및 레이아웃 등을 임의로 변경·유통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결국 수익적 측면에서 시간 및 여러 과정의 생략을 가능하게 해 보다 높은 수익구조를 구축할 수 있다. 동시에 콘텐츠의 외부유출을 막아 불필요한 외부 노출 및 분실을 100% 막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뷰어 기능의 특화는 편리하게 도서관리 및 검색을 용이하게 하고 이펍뿐만 아니라 PDF파일까지 볼 수 있게 해준다.

 

 [주요특징]

 ▶OS:윈도XP 이상, 맥 10.4.x 이상

 ▶3가지 편집모드 제공해 초보자도 쉽게 전자책 편집

 ▶문의:(070)8707-2332

 

 <그림>실행 화면

 

 [대표 인터뷰]

 

 ‘1일 출판 시대 머지 않았다’

 

 “아마존 킨들 이후 근래의 아이패드까지 스마트기기가 폭발적적으로 증가하면서 하드웨어의 주요 콘텐츠인 전자책의 동반 성장이 예상됩니다. 전자책 콘텐츠의 저작도구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인큐브 퍼블리셔’를 개발하게 됐습니다.”

 이원경 인큐브테크 대표는 세계 표준 규격인 이펍(ePub) 포맷을 지원함으로써 표준을 지원하는 모든 뷰어에서 전자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게 인큐브 퍼블리셔의 개발 목적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아직 대중화 단계는 아니지만 혼자서 디자인하고 글을 집필하면서 자신의 이름을 내건 책을 직접 출간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인큐브 퍼블리셔의 시장 전망은 밝하고 말했다.

 올해는 이펍과 엠펍(mPub) 등 전자책 규약에 대한 인식 확산 및 대중화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향후 신 버전 출시에 맞춰 본격적인 상용화와 보급에 주력할 방침이다.

 

 <사진>이원경 대표

 

[신SW대상②]인큐브테크 `인큐브 퍼블리셔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