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IT이노베이션 대상] 단체부문 그린IT 우수상

 그린IT 혁신을 일군 공로로 시상하는 지식경제부장관표창은 에스디시스템, 에코세이브, 유니닥스, 유니온앤이씨 4개 기업에 돌아갔다.

 에스디시스템(대표 박봉용)은 하이패스시스템, 스마트 톨링시스템, 지능형교통시스템, 지능형 토털 주차관제시스템 등을 개발해 ITS 관련 기술을 국산화했다.

 에코세이브(대표 안상원)는 생활 속 재활용품을 효과적이고 과학적인 방식으로 자동 회수하는 장비 시스템인 ‘에코로봇’을 개발해 국내 환경산업 및 수출산업화 촉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로봇은 단순한 재활용품 회수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을 활용해 실시간 마일리지 및 이산화탄소 저감량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유니닥스(대표 정기태)는 종이 없는 문서업무 프로세스를 위한 PDF 기반 솔루션을 개발해 행정안전부 G4C 전자민원 서비스를 구축하고 디지털국회 PDF 기반 전자문서시스템, 대법원 전자소송시스템 등을 구축해 업무 간소화 및 비용 절감에 기여했다.

 유니온앤이씨(대표 윤충한)는 전자문서 관리 및 이미지 처리에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디딤스(dDIMS) ECM’ 솔루션을 자체개발해 종이 없는 환경을 실현했다. 이 솔루션은 중앙집중과 지역분산 등 다중분산 구성 방식을 제공해 이기종 운영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

정미나기자 min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