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뭐길래”…멀쩡하던 디카ㆍ캠코더는 ‘반토막’

JVC 풀HD캠코더, 초소형캠코더, 후지 파인픽스 Z800EXR 폭탄 세일

반값 행진중인 고성능 영상기기들. 맨위부터 JVC의 캠코더 ‘GZ-HM320SKR ’와 ‘GC-FM2’, 후지파인픽스 ‘ Z800EXR’.
반값 행진중인 고성능 영상기기들. 맨위부터 JVC의 캠코더 ‘GZ-HM320SKR ’와 ‘GC-FM2’, 후지파인픽스 ‘ Z800EXR’.

디지털영상기기 시장에 가격파괴 바람이 불고 있다. 가격파괴 바람의 `무풍지대`에 있었던 수십배 고배율 광학줌 탑재 캠코더를 비롯해 풀HD 촬영이 가능한 초소형 캠코더, 그리고 최신기능으로 무장한 디지털카메라들도 속속 가격파괴바람에 동참하고 있다.

물론 소비자 입장에서 일단 가격이 저렴한 것이 제품의 매력일 수는 있겠지만 가격만 싸다고 덥석 구매한다면 후회부터 할 수 있다. 구매조건 중 중요한 것은 가격대비 성능이 만족스럽다는 느낌이 들 정도의 제품이어야 한다는 것. 가격대비 성능이 충족되어야만 마음 놓고 지갑을 열 수 있는 것은 당연하다. 일단 이런 점에서 이후 언급할 3개 제품은 구매경쟁력이 높다. 일반캠코더와 초소형캠코더, 그리고 디지털카메라까지 가성비가 아주 좋다는 평가다.

■20배 광학줌 JVC 풀HD 캠코더 `Everio`=JVC GZ-HM320SKR 풀HD캠코더는 광학 20배율로 1,920×1,080 풀HD급 해상도를 지원,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LCD에 레이저터치 기능을 접목해서 조작이 손쉬우며, LCD에 직접 손이 닿지 않아서 오염 및 손상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또한 JVC 캠코더는 인물, 풍경, 야경, 접사 등 피사체에 따라서 자동으로 최적의 촬영 모드를 잡아줘 초보자도 고품질 영상 촬영이 가능한 인텔리전트 오토 모드가 탑재돼 있으며 자주 찍는 사람의 얼굴과 이름을 등록하면 촬영 시 해당 인물을 자동으로 인식, 초점을 맞추는 ‘얼굴인식’ 기능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저속촬영을 지원, 구름의 움직임, 일출, 일몰, 식물 성장기록 등도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담을 수 있다. 어린 자녀가 있다면 꼭 필요한 기능이다.

지난해 100만원대 였던 제품. 현재는 네이버지식쇼핑최저가 70만원대다. 이 제품의 깜짝 세일 가격은 39만8,000원. 한정수량으로 판매 중이다.

■휴대성 극강! 초소형 풀HD 캠코더 `JVC GC-FM2`=JVC GC-FM2 초소형 캠코더는 주목할만하다. 1920 x 1080P 풀HD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정지화상 촬영도 5백만 화소대다. 여기에 광학 4배줌을 지원하며 촬영된 결과물을 바로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에 간편하게 업로드 할 수 있다. 3인치 와이드 액정 모니터를 내장했으며 일본 세가(SEGA)와 GUI를 함께 개발해 직관적인 터치 조작이 가능하다.

휴대성도 발군이다. 아이폰보다 작은 크기다. 한 손에 쏙 들어온다. 와이셔츠 상의 주머니나 바지 주머니에도 쉽게 넣고 다닐 수 있다. 무게도 113g이다.

JVC 풀HD 초소형 캠코더(GC-FM2)은 현재 네이버지식쇼핑에서 34만원대에 판매중이다. 그러나 깜짝 특가로 13만5,000원에 살 수 있다. SD메모리카드는 4GB, 8GB,16GB 중 선택해서 구매하면 된다.

■0.1초대 자동초점 `후지파인픽스 Z800EXR`=후지 파인픽스 Z800EXR은 DSLR에서나 가능했던 위상차AF 이미지센서를 적용, 0.158초라는 초고속 자동초점 시간을 구현한 제품이다. 일명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이라 불리는 이 기능은 일반 디카에서 사용되는 컨트라스트 AF 방식과 DSLR에서 사용되는 위상차 AF 방식을 촬영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전환하는 AF 시스템이다.

또한 Z800EXR은 1천200만 화소의 혁신적인 이미징 기술인 수퍼 CCD EXR을 탑재했고 손떨림 보정범위가 보다 강화된 `스마트 손떨림 보정`기능을 내장했다. 최대망원이나 야경에서도 전작에 비해 흔들림 없는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게다다 파노라마 사진기능이 360도까지 확대된 울트라 와이드 파노라마 사진 촬영으로 보다 색다른 사진도 찍을 수 있게 됐다.

하이브리드 AF 시스템, 수퍼 CCD EXR, 스마트 손떨림 보정 기능, 듀얼디렉션 GUI, 터치샷 등의 혁신적인 기능으로 중무장한 제품으로 일반 디카보다 슬림한 이너줌 디카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딱 어울리는 제품이라는 평가다.

후지 파인픽스 Z800EXR은 블랙, 골드, 핑크, 레드 총 4가지 색상으로 현재 네이버지식쇼핑에서 40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으며 행사코너에서 1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디카 캠코더 반값 쇼핑몰 바로가기=http://www.shoop.co.kr/shop/goods/goods_search.php?searched=Y&log=1&sort=a.sort&page_num=1000&skey=all&sword=jvc&x=28&y=14

전자신문미디어 서영진기자 artjuc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