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시에스, `솔루션 데이 2011` 개최

 차세대 생산정보화(u-Manufacturing) 전문업체인 에이시에스(대표 김상하)는 최근 한양대 안산 캠퍼스내 에리카하우스에서 연례 고객 세미나인 ‘에이시에스 솔루션데이 2011’을 개최했다.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 적용사례 소개 및 생산정보화 솔루션 도입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실제로 에이시에스의 시스템을 도입해서 사용중인 글로벌 기업과 중소기업의 성공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제조업의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효율적인 생산관리시스템 도입의 성공전략을 강조했다.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기반의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구축 사례, 생산정보화 솔루션 도입 효과에 따른 마이그레이션 성공전략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솔루션데이는 동종업계들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참관객들 중 현재 MES시스템 도입을 고려중인 관계자는 “실제 도입사들의 경험 노하우를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차석근 전무는 “앞으로 에이시에스는 국내 제조기업들이 겪고 있는 생산성 향상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점차 다양한 분야의 실제 도입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를 점차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회사는 최근 페이스북 채널(http://www.facebook.com/ACScokr)을 마련, 산업군별 동종업계들간 실시간 정보교환에도 힘쓸 전망이다. 또한 이날 생산관리시스템과 함께 구축되는 서버군 들에 대한 정보 제공 요청에 따라 IBM세션을 마련해 제조현장에서 적용되는 서버군 들에 대한 정보도 제공했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