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온실가스 · 에너지 목표관리제 세미나 개최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건축물 부문의 온실가스 · 에너지 목표관리제 이행계획서 작성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세미나가 열렸다.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건축물 부문의 온실가스 · 에너지 목표관리제 이행계획서 작성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세미나가 열렸다.

 에너지관리공단은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건축물 부문의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지원을 위한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온실가스·에너지목표관리제는 국가 중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정부와 관리업체 간 협의해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절약 및 이용효율 등 목표를 설정하고 관리체계 구축과 제3자 이행실적 검증을 통해 절감목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제도다.

 세미나에서는 감축목표를 고려한 이행계획 수립 방안과 분야별 온실가스〃에너지 저감 기술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이해를 돕기 위해 에너지절감 방안이 정리된 ‘건축물 에너지 절약 활동(Activity)방안 지침서’ 책자를 배포했다. 34개 관리업체는 올해 12월까지 목표달성을 위한 이행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금번 기술세미나 뿐 아니라 이행계획서 작성 컨설팅 지원 및 워크숍 개최 등 다양한 행정적·재정적·기술적 지원을 확대해 관리업체의 목표관리제 대응 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건축물 부문 2012년 이행 대상 34개 업체 실무자와 컨설팅 기관 등 관련업계 담당자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