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추위와 건조한 날씨로 건강을 잃기 쉬운 계절이다. 겨울철은 추위를 이기기 위한 칼로리 소모가 다른 때보다 많기 때문에 다른 계절에 비해 더 많은 열량을 공급해야 한다.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열량을 섭취할 수 있는 견과류는 예부터 전해지는 대표적인 겨울영양간식으로 꼽힌다.
특히 호두에 포함된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의 일종인 오메가3 지방이 뇌신경 세포를 발달시켜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노인의 치매 예방과 성장기 아이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영양간식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호두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호두가 통째로 들어간 호두과자가 맛과 영양뿐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영양간식으로 꼽히고 있다.
천안의 명물이자 원조 호두과자로 유명한 학화호두과자(대표 조인호, www.hodo1934.com)는 호두의 고소한 맛과 영양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3대에 걸친 78년 전통을 유지하고 있다. 학화호두과자는 인공감미료나 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양질의 팥을 여러 번 걸러내 만든 뽀얀 앙금으로 부드러운 맛을 내며, 수작업을 통해 굵은 호두 알 사용을 고집한다.
학화호두과자 관계자는 “호두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E는 기억력 향상은 물론 성인병, 탈모, 피부세포 활성화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겨울간식으로 안성맞춤”이라며 “학화호두과자는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개설 중으로 고객들이 어디서나 따끈따끈한 호두과자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화호두과자는 현재 서울 홍제점과 수원 권선점과 매탄점, 부산 광안점, 대전 둔산점 등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확산하고 있다.
한편 학화호두과자는 천안본점을 제외한 학화호두과자 각 가맹점에서 15,000원 이상 구매 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룰렛 돌리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학화호두과자 측은 “수험생들이 맛있는 영양간식도 즐기고, 수능이벤트를 통해 그 동안 쌓였던 수능 스트레스를 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