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주)넷스루(대표이사 김종보, www.wiselog.com)는 인터넷 도서 쇼핑몰 반디앤루니스에 자사의 개인화 추천 솔루션 스마트오퍼(SmartOffer)을 공급했다고 11월 21일자로 밝혔다.
스마트오퍼는 이용자가 선호할만한 컨텐츠를 적절한 시기에 마케팅 채널을 통해 전달할 수 있도록 추천 데이터의 관리, 타겟 고객군 관리, 추천 시나리오 작성, 채널별 추천 시나리오 설정, 테스트, 실행, 효과 분석에 이르는 온라인 캠페인의 전 과정을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다.
반디앤루니스는 온라인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여 전환율을 높이고 수익율 향상을 위해서 사용자의 구매성향과 행동패턴에 따른 타겟 프로모션과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스마트오퍼를 도입하였다.
특히 사용자가 현재 보고 있는 웹 페이지, 관심상품, 컨텐츠, 검색어를 반영한 실시간 추천 아이템을 추천 inside, 북큐브, 연관도서, 연관작가, 북멘토 등의 개인화된 추천 코너에 제공하였고, 이에 따른 사용자의 반응 효과를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게 되었다.
넷스루의 김종보 대표는 스마트오퍼를 적용하면 사용자의 과거 이력과 실시간 행동 데이터를 반영하여 개인화된 캠페인이 가능하고, 서비스 운영자는 적은 노력으로 다양한 개인화 서비스와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어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와 캠페인 적중율이 향상되고 운영 및 유지 비용이 최소화 될 것으로 전망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