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개교 10주년을 맞은 경희사이버대학교(부총장 임정근)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사이버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201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사이버대학교 부문 1위 선정(한국표준협회), ‘201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교 부문 3년 연속 대상 수상(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201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사이버대학 부분 1위 선정(한국능률협회) 등 화려한 수상이력이 이를 증명한다.
올해는 중앙 행정기관 공무원 위탁 특별전형이 신설, 협약 내용에 따른 각종 지원이 뒤따를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특히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12년 1학기부터 세계적 수준의 교양교육프로그램 ‘후마니타스 칼리지’를 출범, 인문학 교육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경희대에서 검증된 수준 높은 교양 콘텐츠를 도입해 교양교육 과정을 전면 개편할 예정이다.
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입학 후 자유롭게 전공을 변경할 수 있는 전과제도와 복수전공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신입생을 위한 조기졸업제도, 2·3학년 편입제도, 학사학위 소지자를 위한 학사편입제도 등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한 맞춤 학사제도를 운영한다.
2012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다음달 1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모집은 정보·문화예술학부, 사회과학부, 국제지역학부, 경영학부, 호텔·관광·외식학부 등 총 5개 학부 19개 학과에 걸쳐 이뤄진다.
신입생은 고졸학력(검정고시 합격자)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에는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에는 3학년 편입생 지원이 가능하다.
현재 약 120여개 협약기관과 산업체위탁교육을 통해 위탁교육생은 협약에 따라 학비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또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우수인재, 문화예술특기자 특별전형을 실시해 이를 통해 입학한 학생들에게 4년 내내 수업료의 50%를 지원한다.
이 밖에 사회공헌자 특별전형을 통해 입학한 학생들은 4년간 등록금 50%를 장학금으로 지급받는다. 또 직장인·공무원·시민사회근로자, 농어민 지원자는 입학 후 1년간 15학점 수업료 20~30%를 면제받는다. 졸업학교 교사나 전적대학 소속 교수 추천이나 전업주부로 입학하게 되면 입학금이 전액 면제된다.
원서 접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학업계획서(70%)와 논술(30%)이 전형요소로 반영된다.
입학관련 문의는 홈페이지(www.khcu.ac.kr)나 전화(02-959-0000)를 통해 가능하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