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 프리미엄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이 애니메이션에나 나올 법한 귀여운 캐릭터를 내세우며 닭가슴살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아임닭’(대표 서혜선)은 최근 들어 높은 인지도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식객’ (대표 서대경)과 손잡고 진행한 첫번째 공동 브랜드 포트폴리오로, 제품 개발에만 수개월의 노력을 들여 마침내 시장에 real safe food를 출시했다.
아임닭의 닭가슴살은 맛과 영양소의 두 가지를 모두 갖췄다. 부드러운 식감은 물론이고 소비자들의 기호를 반영해 다양한 맛을 개발했다. 오리지널 맛, 부드러운 훈제 맛, 갈릭스파이시 맛이 바로 그것이다. 특히 청양고추를 넣은 깔끔 매콤 수제 닭가슴살소시지와 닭가슴살과 잘 어울리는 유자소스, 칠리페퍼 소스도 준비돼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아임닭은 프리미엄 닭가슴살이라는 모토에 걸맞게 ‘4Up! No4!’를 강조하고 있다. 4Up은 타우린, 식이섬유, 아미노산, 비타민B6, 을 함유했다는 의미고, No4는 방부제, 발색제, 산화방지제, 인공재료(MSG)를 제거했다는 것을 뜻한다. 이 ‘4Up! No4!’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겠다는 약속을 지키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아임닭은 체험단의 모니터링을 통해 꾸준한 상품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다. 20~30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제품 개발과 SNS 마케팅까지 총동원해 제품에 대한 신뢰를 쌓고 브랜드를 조기에 확산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아임닭 관계자는 “올해 개그맨 트레이너 등이 잇달아 닭가슴살 브랜드를 론칭함에 따라 더욱 치열했던 닭가슴살 시장에서 아임닭은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된 진정한 ‘Premium Real safe food’를 만들 것” 이라며 “지속적인 노력으로 다양한 헬스푸드(healthy food) 라인업을 준비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전했다.
또한 아임닭은 K-POP 형태의 일명 ‘아임닭송’(http://me2.do/G0Oa8l)도 만들어 UCC및 컨텐츠 제작 공모전을 실시중이며, 아임닭 브랜드몰(www.imdak.com)에서 12월 31일까지 닭가슴살을 구입하면 황금 닭가슴살 4돈 등 총 100명에게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