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신소프트웨어 대상 추천작에는 전자결재 시스템, 장비무선모니터링 소프트웨어, 전자결재 시스템 등 다양한 영역의 제품들이 출품됐다.
모바일로 변화하는 사용자 환경을 고려해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게 하거나 멀티미디어 전송기술을 활용하는 등 최근 트렌드에 맞춰 사용자들이 꼭 필요로 하는 솔루션들을 내놓은 점이 눈에 띄었다.
굿센테크날러지는 아이폰, 갤럭시S 등 다양한 기반의 스마트폰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 전자결제 시스템(e-Novator eXFlow)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아이폰 및 갤럭시S 등 스마트폰 모바일 기기를 지원함은 물론이고 크롬, 사파리 등 브라우저에서 기안과 결재 처리가 가능하다.
나인티시스템은 생산·자동화 현장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무선 데이터 수집기 ‘igs-DAC’를 활용한 ‘장비 무선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를 출품했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작업자는 언제, 어디서나 장비 현황 및 문제발생 현황을 손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지피티테크는 고화질 다자간회의, 문서제어회의, 화면전송회의, 동영상공유회의, 원격제어, 회의운영관리 기능 등을 통해 다수 원격 참석자들을 상대로 의사결정을 진행하는 영상회의 및 전자문서 회의 솔루션 ‘ThatsGood e-Presentation Gold 6.9’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이지피티테크가 자체 개발한 실시간 화면영상 압축전송과 다양한 형태의 멀티미디어 회의자료를 문서제어공유 방식을 통해 의사결정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