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학부모 커뮤니티 `맘앤톡` 개편

비상교육, 학부모 커뮤니티 `맘앤톡` 개편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의 학부모 교육정보 커뮤니티 ‘맘앤톡(www.momntalk.com)’이 학부모 커뮤니티 공간을 더욱 활성화 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보강하고자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맘앤톡은 새 단장을 통해 학부모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하고 다양한 카테고리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자녀고민 나누기, 도서다큐, 문화체험후기, 워킹맘 함께해요, 행복요리 레시피 등 학부모들이 허심탄회하게 고민을 털어 놓거나 의견을 교환하는 코너가 대폭 추가됐다.

 또 최근 학부모들 사이에서 이슈로 떠오른 주제를 정해서 학부모 간에 자유로운 토론이 오갈 수 있는 ‘맘 이슈’ 공간도 신설됐다. 학부모들은 여기서 직접 토론 주제를 제안할 수 있고, 자신의 제안이 채택될 경우 경품 혜택도 누리게 된다.

 이밖에 교육 전문가가 학부모의 눈높이에서 궁금한 점을 해결해주는 ‘교육정보’ 코너와 온라인상에서 학부모간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마이페이지를 강화하여 한층 더 이용자 중심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박재원 비상교육 공부연구소장이 직접 강연하는 자녀지도교육과 학부모교육 동영상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박재원 비상교육 공부연구소장은 “부모가 변해야 자녀가 변한다는 말이 있듯이 아이를 정서적, 학습적으로 올바르게 키우려면 먼저 부모의 생각과 말과 행동이 바뀌어야 한다”며 “맘앤톡은 부모가 자녀교육문제로 고민할 때 다른 학부모,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현명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게 돕는 부모코칭의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