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신소프트웨어 대상 추천작에는 모바일 보안 소프트웨어, 노트북PC 반출입 관리시스템, 방과 후 컴퓨터 교육·창의력 교육용SW 등 다양한 영역의 제품들이 출품됐다.
노르마 ‘ATeye’는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사용자 주변에 있는 무선 액세스포인트(AP) 중 정상적인 AP를 찾아 안전한 통신을 제공, 개인정보 유출 등을 방지해주는 솔루션이다. 따라서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위험한 가짜 AP를 피해 안전한 AP로 접속 가능하다.
최근 내부자에 의한 기밀 정보 유출이 늘어나고 외주업체 출입이 늘어나는 문제점을 차단하기 위해 디지탈센스는 ‘노트북PC 반출입 관리시스템 SmartSecure-GateGuard V3.0’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디지탈센스가 자체 개발한 파일시스템 필터링 기술을 이용, 커널(Kernel) 레벨에서 파일 저장 시 로그 생성 및 휴대용 저장장치로 파일 복사·저장 제한, 비인가 무선 통신의 차단으로 파일의 유출을 방지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를 탑재하는 기종은 모두 지원가능하다.
시지웨이브는 3D 입체 교육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주니어 웨이브3D(Junior Wave3D)’를 출품했다. 주니어 웨이브3D에는 인터랙션, 사운드, 네트워크 기능, 프린트 및 스크린 샷 기능, 동영상 제작기능과 첨단의 기술인 가상현실, 3D 입체영상, 증강현실(AR)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러한 최첨단 기술을 방과 후 컴퓨터교실에서 교육할 경우 교육적 효과적인 면과 더불어 최첨단 신기술의 빠른 습득이 가능하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