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 비츠로시스 ‘통합관제솔루션’
“영상관제와 공공설비 운영의 완벽한 통합솔루션”
비츠로시스(대표 이정우)는 산업설비 자동화 시스템과 영상관제시스템을 통합 관리하고 중요설비에 대한 화재 및 무단침입 인식 알고리즘을 탑재해 ‘보이는 감시제어’를 실현할 수 있는 통합관제 솔루션 ‘뷰아이(V-EYE)’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지식경제부 프론티어기술개발사업(UCN사업단)을 통해 개발된 연구 결과물로, 지능형 영상 및 각종 센서 데이터를 이용한 종합상황인지 기능을 탑재했다. 각종 사건(화재, 무단침입) 감시의 신뢰성을 높이고, 사건에 대한 신속한 상황전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뷰아이는 시스템 운영을 위한 화면편집기와 편집된 화면을 이용해 종합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운영 GUI, 센서데이터, 상황인지프레임워크, 지능형 영상분석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화재나 무단침입 등 다양한 사건이 발생되면 사건현장 주위에 설치된 뷰아이의 지능형 센서노드가 이를 자동으로 인지하고 상황을 판단, 정보로 가치가 있는 최소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결정해 전달한다. 특히 뷰아이는 다수의 센서에서 받아들인 정보에서 추출한 특징들을 추론해 감시업무를 수행, 사람에게 제공함으로써 최소의 인력으로 24시간 정확한 사건발생 인지와 낮은 오보율을 보장한다. 따라서 이 제품이 설치되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영상 및 산업 설비를 통합해 감시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주요특징]
▶OS:윈도XP 이상
▶산업안전 및 공공안전 통합 감시제어 솔루션
▶문의:(02)460-2133
[대표 인터뷰]
“지능형 영상 및 센서데이터의 융합처리 기술을 접목해 보이는 감시제어를 실현하겠습니다.”
이정우 비츠로시스 사장은 “공공 시설물 안전관리를 위해 다수 CCTV가 설치, 운영되고 있지만 사람에 의한 단순 모니터링 위주로 활용되고 있어 안타깝다”며 “투자비용 대비 효율성이 낮은 단순 CCTV 대신 운영관리시스템에 지능형 영상, 센서데이터의 융합처리 기술을 접목해 운영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통합감시제어솔루션 ‘뷰아이’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츠로시스는 기반시설의 통합관제시스템 관련 핵심 특허 3종, GS인증 등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같은 기술을 기반으로 전력, 수처리, 교통 등 국가 기반시설 시스템 개발 및 설치사업을 추진 중이다.
뷰아이는 아직 수출 실적은 없지만 중동, 동남아, 미국 등을 중심으로 제안활동 중이다. 특히 미국 계열사와 협력해 해외 마케팅도 강화할 방침이다.
올해 비츠로시스는 2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3D 지원 기능 및 종합상황인지 프레임워크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2013년에는 지능형교통관리(ITS) 분야를 포함해 시스템 통합 관제소프트웨어 개발도 추진한다.
< 사진 > 이정우 사장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