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의 변신은 무죄! 기능성 기저귀 뜬다

천연펄프와 고분자흡수체(SAP) 사용에 피톤치드 기능까지…

기저귀의 변신은 무죄! 기능성 기저귀 뜬다

기저귀의 사전적 의미는 ‘어린아이의 똥오줌을 받아 내기 위하여 다리 사이에 채우는 물건’이다.

하지만 요즘 출시된 기저귀를 살펴보면 기저귀가 단순히 배변을 처리하는 육아용품이 아님을 알 수 있다. ‘기저귀 선택 = 엉덩이 피부 건강’이란 인식이 엄마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면서 첨단 소재부터 천연소재까지 소재도 다양하다. 뿐만 아니라 흡수율과 통기성, 발진 짓무름 방지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춘 기저귀들이 개발, 출시되어 아기들의 엉덩이를 건강하고 보송보송하게 지켜주고 있는 것.

합리적인 가격에 다기능을 갖춘 기저귀를 찾는 사람이라면 ‘나비잠’으로 기저귀 전문제조 업체의 이미지를 굳힌 수안산업의 ‘베비데이’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겠다. 합리적인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고가격대의 기저귀들만이 채택한다는 에어프레쉬커버로 만들어져 엉덩이 짓무름과 발진을 막았다.

또한 천연펄프를 사용하고, 얇게 압착한 고기능 흡수층 막인 SAP 시트를 적용해 흡수율을 두배로 높였다.

“기능성에 초점을 맞추다 보면 기저귀가 무거워지거나, 흡수층 시트 부분이 뭉치기 쉬워 오히려 피부 발진을 유발할 수 있지만, 베비데이는 소재 자체를 차별화시키고 부피를 줄여서 이와 같은 딜레마를 해결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오줌이 새는 것을 방지하는 이중 방지막 처리로 기저귀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착용이 편하도록 매직테이프를 채택해 아기들이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했다.

현재 베비데이는 쇼핑몰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지마켓, 옥션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베비데이 총판인 ㈜윈피앤티는 연말 이벤트의 일환으로 쿠팡에서 이달 21일~25일까지 11%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기능을 갖춘 기저귀 베비데이를 체험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기회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