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 대상] 총평

 이번 주 신소프트웨어 대상 추천작에는 N스크린 플랫폼, DB보안솔루션, 그림을 활용한 어학학습기 등 다양한 영역의 제품들이 출품됐다.

 미니게이트는 다양한 운용체계(OS) 환경에서 유연하게 적용되는 ‘미니플’ N스크린 플랫폼을 개발했다. 원소스 멀티 유즈(OSMU)의 대명사인 N스크린 플랫폼 ‘미니플’은 독자적인 클라이언트 런타임과 강력한 서버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원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어떤 기기로든 언제, 어디서나 쉽고 유연하게 전달할 수 있다.

 신시웨이의 DB보안 솔루션 ‘페트라(PETRA)’는 한국오라클 출신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전문가들이 자체 개발한 에이전트(Agent) 기술을 이용, 우회경로 접속까지 완벽하게 차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게이트웨이, 스니핑(Sniffing) 등 다양한 구성방식을 혼합해 타 DB암호화 솔루션과 달리 DB 접근제어와 암호화를 동시에 지원한다.

 위버스마인드의 그림으로 학습하는 영단어 학습기 ‘워드스케치’는 음성 또는 텍스트를 반복 노출하는 기존 학습기에서 한 단계 진화해 단어의 뜻을 독특하고 개성 있는 그림으로 표현했다. 좌뇌와 우뇌를 활용한 연상 암기력을 향상시키는 학습 방식을 채택한 신개념 어학 학습기다.

 이 제품은 영어를 비롯한 중국어, 일본어 단어와 한자 등의 의미를 밋밋하고 딱딱한 텍스트만이 아닌 재치 있는 그림으로 보여준다. 이를 통해 텍스트 기억을 담당하는 좌뇌와 이미지 기억을 담당하는 우뇌를 동시에 활용, 학습할 수 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m